이재명, 한동훈에 "당선 축하…야당과 머리 맞대는 여당 기대"

기사등록 2024/07/23 21:34:30

"국민 앞에 여야 따로 없어…먹사니즘이야말로 중요한 책무"

[홍천=뉴시스] 조성우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 후보와 최고위원 후보들이 21일 오전 강원 홍천군 홍천종합체육관에서 열린 제1차 정기전국당원대회 당 대표 및 최고위원 후보자 합동연설회를 마친 뒤 행사장을 빠져 나가고 있다. 2024.07.21. xconfind@newsis.com
[홍천=뉴시스] 조성우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 후보와 최고위원 후보들이 21일 오전 강원 홍천군 홍천종합체육관에서 열린 제1차 정기전국당원대회 당 대표 및 최고위원 후보자 합동연설회를 마친 뒤 행사장을 빠져 나가고 있다. 2024.07.21.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조재완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는 23일 한동훈 국민의힘 신임 대표를 향해 "야당과 머리를 맞대 위기에 처한 국민의 삶을 구하고, 대전환의 시대 미래를 준비하는 여당의 역할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이날 오후 페이스북을 통해 "한 대표님 당선을 축하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국회에는 여야가 있어도 국민 앞에, 민생 앞에는 여야가 따로 없다"며 "국민의 먹고 사는 문제를 해결하는 것, '먹사니즘'이야말로 정치의 가장 중요한 책무이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절망적 현실을 희망찬 내일로 바꿔내는 일이라면 저도 민주당도 협력할 것은 확실히 협력할 것"이라며 "함께 힘 모아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관련기사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재명, 한동훈에 "당선 축하…야당과 머리 맞대는 여당 기대"

기사등록 2024/07/23 21:34:3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