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13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신청
[수원=뉴시스] 박종대 기자 = 경기 수원시가 8월24일 아주대학교 체육관에서 열리는 '진로·진학 전문컨설팅'에 참가할 중·고등학생과 학부모를 모집한다.
진로·진학 전문컨설팅은 입시 구조 변화에 따른 진로·진학 정보와 개개인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는 행사다.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아주대 체육관에서 총 40여 개의 다양한 부스를 운영한다.
세부적으로 ▲진로진학 종합 ▲예체능 ▲학습전략코칭 ▲모의 면접 ▲특성화고 대입 진학 등을 상담받을 수 있다.
이어 오후 2시부터 3시 20분까지 '현재 중학생이 당면한 현실과 고교 선택 방법'을 주제로 하는 고입 입시특강을, 오후 4시부터 5시 20분까지 '2025학년도 입시 경향 및 수시 전략 분석'을 주제로 대입 입시특강을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학부모는 8월13일까지 수원시 진로·진학 전문컨설팅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컨설팅 주제별로 신청할 수 있는 인원이 달라 신청 전에 안내 사항을 확인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컨설팅이 학생들이 진로에 대한 고민을 덜고 꿈과 미래를 찾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전문적인 진로·진학 정보와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해 학생들이 미래를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