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2025년 농기계 공급확대 사업 수요조사 실시

기사등록 2024/07/19 08:14:11

[고성(경남)=뉴시스] 신정철 기자= 경남 고성군(군수 이상근)은 농촌인력 고령화에 따른 인력부족 해소 및 농가의 농기계 구입 부담 완화를 위한 ‘농기계 공급확대 사업’ 수요조사를 오는 8월 1일까지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사진은 고성군 농기계임대사업소 모습.(사진=뉴시스DB).2024.07.19. sin@newsis.com
[고성(경남)=뉴시스] 신정철 기자= 경남 고성군(군수 이상근)은 농촌인력 고령화에 따른 인력부족 해소 및 농가의 농기계 구입 부담 완화를 위한 ‘농기계 공급확대 사업’ 수요조사를 오는 8월 1일까지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사진은 고성군 농기계임대사업소 모습.(사진=뉴시스DB).2024.07.19. [email protected]
[고성=뉴시스] 신정철 기자 = 경남 고성군(군수 이상근)은 농촌인력 고령화에 따른 인력부족 해소 및 농가의 농기계 구입 부담 완화를 위한 ‘농기계 공급확대 사업’ 수요조사를 오는 8월 1일까지 실시한다.

19일 고성군에 따르면 군의 농기계 공급확대 사업은 농업인이 선호하고 영농현장 여건에 맞는 농기계를 공급해 생산비를 절감하고 고품질 농산물 생산에 기여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기존에 추진하던 ‘맞춤형중소농기계 지원사업’의 명칭이 내년부터 변경되는 것으로, 신청대상은 현재 고성군에 주소를 두고, 농업경영체로 등록하여 영농에 종사하는 관내 거주 농업인이다.

농기계 공급확대 사업 수요조사에 참여하고자 하는 농업인은 사업신청서를 작성하여 주민등록상 주소지의 읍면사무소에 제출하면 된다.

이를 토대로 군은 내년에 농정심의회 등을 거쳐 지원순위를 결정할 계획이다. 사업대상자는 신청한 농기계를 사후봉사관리업소로 등록된 농기계 판매업체를 통해 직접 구입하면 된다.

조석래 농촌정책과장은 “농가의 생산성 향상과 생산비 절감에 기여하는 이번 사업으로 많은 농가들이 지원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사업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고성군, 2025년 농기계 공급확대 사업 수요조사 실시

기사등록 2024/07/19 08:14:11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