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남구청, 재난 대비 산사태 취약지역 안전점검

기사등록 2024/07/18 16:55:14

재해취약지역 중심 안전대책 추진

[포항=뉴시스] 안병철 기자 = 18일 고원학 포항시 남구청장이 산사태 취약지역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포항시 남구청 제공) 2024.07.18. photo@newsis.com
[포항=뉴시스] 안병철 기자 = 18일 고원학 포항시 남구청장이 산사태 취약지역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포항시 남구청 제공) 2024.07.18. [email protected]

[포항=뉴시스]안병철 기자 = 경북 포항시 남구청은 18일 여름철 집중호우와 태풍을 대비해 산림재난 피해복구 현장과 산사태 취약지역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남구청은 이날 구룡포 후동리, 병포리 등 찾아 안전점검을 하는 한편, 재해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사전예찰을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임도 배수로 정비와 인근 주민 연락처 현행화 등 안전대책 추진에 행정력을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힌남노 태풍피해 복구사업을 완료한 지역에 대해 2차 피해 우려 여부를 파악해 추가로 발생할 수 있는 주민 피해를 제로화한다는 방침이다.

고원학 남구청장은 "산사태 발생 시 재산 피해는 물론 인명피해까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철저한 점검과 대비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포항시 남구청, 재난 대비 산사태 취약지역 안전점검

기사등록 2024/07/18 16:55:14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