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소식]달성군 지방세 환급 신청 카카오톡 채널 운영 등

기사등록 2024/07/11 14:02:06

[대구=뉴시스]대구시 달성군청 전경. 뉴시스DB. 2024.07.1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대구시 달성군청 전경. 뉴시스DB. 2024.07.11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정창오 기자 = 달성군(군수 최재훈)은 주민들이 손쉽게 지방세 환급금을 돌려받을 수 있도록 ‘달성군 지방세 환급 신청 카카오톡 채널 서비스’를 실시한다.

지방세 환급금은 자동차 폐차 또는 소유권 이전, 국세 경정 등의 다양한 사유로 발생하며, 발생 즉시 안내문을 발송해 환급 신청을 안내하고 있다.

지방세 환급금 안내문 수령자는 전화, 인터넷 또는 군청 방문 등을 통해 환급 신청하고 있으나, 소액 환급금의 경우 납세자의 무관심과 환급 신청의 번거러움 등으로 신청률이 낮은 편이다.

이에 따라 달성군은 미환급금을 줄이고 납세자의 편의를 위해 ‘달성군지방세환급’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했다.

지방세 환급 안내문을 받은 납세자들은 카카오톡 채널명 ‘달성군지방세환급’을 검색해 채널 추가한 뒤 대화창을 열어 ‘환급 신청합니다’를 선택하고, 환급번호 및 환급받을 계좌번호 등을 입력해 환급 절차를 진행하면 된다.

달성군은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한 환급금 신청 서비스는 모바일 사용의 편리성과 범용성을 반영한 서비스로 소액이라도 적극적으로 안내하고 환급하여 신뢰받는 세정정책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북한이탈주민 봉사단 쪽방촌 소외계층 도와

대구하나센터(센터장 조재희)는 대구시와 함께 북한이탈주민의 날 제정을 기념하며 대구 중구 쪽방지역에 북한이탈주민 6개 봉사단이 함께 봉사활동을 했다고 11일 밝혔다.

‘북한이탈주민의 날’은 북한이탈주민의 포용과 정착 지원을 위해 올 5월 국가기념일로 공식 지정됐다.

대구하나센터는 대구지역 북한이탈주민 6개 봉사단(남북우정사랑봉사회, 더불향봉사단, 동행봉사단, 소망봉사단, 한마음회 봉사단, 화목한패밀리봉사단)과 ‘함께하는 우리, 하나되는 우리’라는 주제로 진행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중구 지역 쪽방 80여 곳에 삼계탕과 수건, 김치를 북한이탈주민 봉사단이 직접 방문해 나누어 주었다. 북한이탈주민 봉사자들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 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지원하는 활동을 전개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행사는 북한이탈주민의 날 제정을 기념하는 의미 있는 시간일 뿐만 아니라, 우리 사회에 북한이탈주민 통합과 화합을 위한 중요한 발걸음이 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대구소식]달성군 지방세 환급 신청 카카오톡 채널 운영 등

기사등록 2024/07/11 14:02:06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