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경남본부, 우리농가 동행기업에 ‘신광식품’

기사등록 2024/07/11 08:27:00

[창원=뉴시스]NH농협은행 경남본부, 우리농가 동행기업에 ‘신광식품’ 선정.2024.07.10.(사진=경남농협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뉴시스]NH농협은행 경남본부, 우리농가 동행기업에 ‘신광식품’ 선정.2024.07.10.(사진=경남농협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뉴시스] 김기진 기자 = NH농협은행 경남본부(본부장 조청래)는 경남 김해시에 위치한 ㈜신광식품(대표 박정길)을 찾아 ‘함께하는 우리농가 동행기업’ 현판식을 가졌다고 11일 밝혔다.

NH농협은행은 우리 농산물을 원재료로 해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함께하는 우리농가 동행기업’으로 선정했으며, 전국 10개 기업 중 경남에서는 ㈜신광식품이 단독 선정됐다.

선정된 ㈜신광식품에는 농협을 통한 판로확대, 제품홍보, 여신우대 등의 지원이 제공된다.

㈜신광식품은 55년의 업력을 보유한 농식품 전문기업으로, 주력 제품으로는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곡물가공품 및 레토르트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안전한 제품 생산을 위해 엄격한 품질 관리 및 지속적인 연구를 진행하고 있는 지역 우수기업이다.

꾸준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신화당’ 외에 최근에 스타벅스 ‘피스타치오 핑크롤’, ‘흑임자라떼’ 원재료를 생산하고 있는 업체로 잘 알려져 있다.

동행기업 현판식에는 조청래 NH농협은행 경남본부장 등 임직원들이 참석해 ㈜신광식품의 ‘함께하는 우리농가 동행기업’ 선정을 축하하고, 동행기업의 생산 제품 구매를 통해 우리 농산물 생산 제품 소비촉진에 동참했다.

조청래 NH농협은행 경남본부장은 “NH농협은행은 앞으로도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식품 제조 기업을 발굴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통하여 농업금융 전담 은행으로서의 본연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NH농협은행 경남본부는 2022년 이후 우리농산물 소비 촉진에 앞장서는 동행기업을 매년 1개사 이상 발굴해오고 있다.

2022년에는 육가공업체인 ㈜대웅식품, 2023년에는 기능성 음료 제조업체인 ㈜바이오포트코리아를 선정했다.

앞으로도 NH농협은행은 지역 농식품 기업들이 우리농산물 소비 촉진에 앞장서고 사업을 안정적으로 영위할 수 있도록 여신 및 판로 확대 지원에 힘을 쏟을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NH농협은행 경남본부, 우리농가 동행기업에 ‘신광식품’

기사등록 2024/07/11 08:27:0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