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런, 응급의학회 학술대회 참가…뇌질환 AI솔루션 소개

기사등록 2024/07/02 14:44:03

부스 전시서 휴런 스트로케어 스위트와 모바일앱 소개

뇌졸중 선별 챌린지 통해 솔루션 직접 체험 기회 제공

[서울=뉴시스] 2일 휴런은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대구인터불고호텔에서 열린 대한응급의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부스 전시를 통해 AI 기반 휴런 스트로케어 스위트 솔루션과 모바일앱을 소개했다고 밝혔다. (사진=휴런 제공) 2024.07.0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2일 휴런은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대구인터불고호텔에서 열린 대한응급의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부스 전시를 통해 AI 기반 휴런 스트로케어 스위트 솔루션과 모바일앱을 소개했다고 밝혔다. (사진=휴런 제공) 2024.07.02.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종호 기자 = 뇌신경 질환 전문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휴런이 2024 대한응급의학회 춘계학술대회에 참가했다.

2일 휴런은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대구인터불고호텔에서 열린 대한응급의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부스 전시를 통해 AI 기반 휴런 스트로케어 스위트 솔루션과 모바일앱을 소개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휴런 스트로케어 스위트는 비조영 컴퓨터 단층 촬영(CT)만으로도 3분 내 뇌출혈 혹은 응급 뇌 대혈관 폐색을 선별하고 ASPECTS를 산출하는 AI솔루션이다. 최근 보건복지부로부터 혁신의료기술로 지정돼 실제 대학병원 등 임상 현장에서 사용되고 있다. ASPECTS는 뇌경색 환자의 뇌 손상 정도를 판단하는 방법이다. 

특히나 휴런은 이번 학술대회에서 뇌졸중 환자 선별 챌린지(Stroke Triage Challenge)를 선보였다. 휴런 부스를 방문한 의료진들은 챌린지를 통해 뇌졸중 환자의 영상을 판독해보고, 이를 휴런 스트로케어 스위트의 결과값과 비교하며 솔루션의 성능을 직접 확인했다.

또한 휴런은 대한응급의학회의 발전과 2024 대한응급의학회 춘계학술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한 점 등을 인정 받아 대한응급의학회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하기도 했다.

신동훈 휴런 대표는 "이번 학술대회 참가를 통해 응급의학회 의료진들에게 휴런 스트로케어 스위트를 소개하고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특히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감사패를 수상하기도 한 만큼 앞으로도 우리나라 응급의학회와 휴런 동반 발전을 위해 최선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휴런, 응급의학회 학술대회 참가…뇌질환 AI솔루션 소개

기사등록 2024/07/02 14:44:03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