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경남경영자총협회는 최근 협회 회의실에서 신규 회원사 12개사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회원가입 인증패 전달식을 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신규 가입한 회원사는 ㈜에스디이앤티, ㈜오리엔탈마린텍, 부광정밀공업㈜, 한국항공우주산업㈜, 디케이락㈜, 미래에셋금융서비스㈜, ㈜세운테크 등 총 25개사다.
인증패 전달식에 이어 간담회에서는 경영 여건과 애로사항에 대해 공유했다.
이상연 회장은 인사말에서 "올해 경남경총은 '힘찬 도약 경남경제, 혁신과 변화, 선도하는 경남경총'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신규 회원사들의 성장과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그 역할을 다하겠다"고 했다.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선배 창업가 강연·토크쇼 진행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난 25일 양산 소재 동부권 창업지원거점센터 G-Space@East에서 혁신창업기업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 일환으로 '선배 창업가 밋업 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에 참여 중인 스타트업 10개사 임직원과 선배 창업가, 전문 액셀러레이터, 지자체 및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관계자가 참석해 선배 창업가 강연을 듣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솔루션을 개발하는 기술집약적 스타트업 ㈜드림에이스 김국태 대표와 스타트업의 브랜딩 파트너로서 임팩트 투자를 유치한 타이디비㈜ 장종화 대표가 초청돼 스타트업을 이끌어가는데 필요한 다양한 노하우를 전했다.
혁신창업기업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은 경남도와 양산시가 지원하고, G-Space@East 운영기관인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는 창업지원 프로그램이다.
센터는 혁신 아이디어를 보유한 제조·ICT분야 창업기업을 발굴해 사업 고도화 자금 지원과 맞춤형 액셀러레이팅 등을 제공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