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이니시스, 통합인증서비스 '본인확인' 기능 출시

기사등록 2024/06/25 09:52:50

(사진=KG이니시스) *재판매 및 DB 금지
(사진=KG이니시스)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전자결제 전문기업 KG이니시스는 통합인증서비스 업데이트를 통해 '본인확인' 기능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통합인증서비스는 KG이니시스가 지난 2021년 업계 처음으로 출시한 인증서 중개 서비스다. 네이버, 카카오, 토스 등 민간인증사와 제휴를 통해 쇼핑몰이 필요로 하는 인증서비스를 일괄 제공한다.

회원관리,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등을 위한 "간편인증', 전자계약·연봉계약 등 전자문서에 대한 서명값으로 활용되는 '전자서명' 기능을 갖췄으며, 이번 카카오뱅크·KB국민은행·신한은행·우리은행 등 주요 기관과 제휴를 통해 본인확인 기능이 추가됐다.

본인확인은 이용자 본인이라는 신원 확인에 필요한 서비스다. 간편인증과 비슷하지만 제출한 인증서가 아닌 본인에 대한 확인이라는 점에서 상이하다. 회원가입, 성인인증 등에 활용되며 특히 금융기관, 정부기관 등 본인확인과 간편인증을 각각 요구하는 기관에서 필수적이다.

KG이니시스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가맹점을 위한 부가서비스를 대폭 강화했다고 부연했다. 한 번의 계약으로 대중적인 간편인증·전자서명·본인확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원하는 기능·인증서를 선택해 도입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인증서 통합 관리, 정산을 통해 리소스를 절감할 수 있고, 인증 성공 건당 과금 체계이므로 합리적 비용에 이용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KG이니시스 관계자는 "이용자가 선호하는 인증서, 가맹점이 구축하고자 하는 서비스 환경을 빠르게 파악하고 반영해 통합인증서비스 하나로 모든 애로사항이 해결되는 '치트키'를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KG이니시스, 통합인증서비스 '본인확인' 기능 출시

기사등록 2024/06/25 09:52:5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