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청송·안동·의성 교육 현장 소통토론회

기사등록 2024/06/19 16:43:22

[안동=뉴시스] 19일 의성군 청소년문화의집 대공연장에서 '청송·안동·의성 교육 현장 소통토론회'가 열리고 있다. (사진=경북도 제공) 2024.06.19 *재판매 및 DB 금지
[안동=뉴시스] 19일 의성군 청소년문화의집 대공연장에서 '청송·안동·의성 교육 현장 소통토론회'가 열리고 있다. (사진=경북도 제공) 2024.06.19 *재판매 및 DB 금지

[안동=뉴시스] 류상현 기자 = 경북교육청이 19일 의성군 청소년문화의집 대공연장에서 '청송·안동·의성 교육 현장 소통토론회'를 열었다.

'2024 현장 소통토론회'는 11개 직속 기관과 22개 교육지원청의 주요 업무 보고를 겸해 진행된다.

전반기에는 13개 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모두 6회 진행된다.

이날 소통토론회는 임종식 경북교육감과 최태림 경북도의회 행정보건복지위 위원장, 이충원 경북도의회 의원, 김주수 의성군수, 김광호 의성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청송·안동·의성 지역의 유·초·중·고등학교 교(원)장과 학교운영위원장, 학부모회장, 미래교육지구 마을학교 교사, 교육발전특구 관계자, 녹색어머니회, 학생상담자원봉사자회, 교육청 주민참여예산위원, 주민감사관, 공약이행평가단, 교육계 원로, 희망 학부모와 지역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행사는 신덕섭 청송교육장과 안중환 안동교육장, 박명호 의성교육장의 학교 지원, 업무 경감, 교육환경 분야에서의 실적 보고와 주요 업무보고로 시작됐다.
 
청송교육지원청은 '희망이 피어나는 책임교육 지원'과 '청송 솔그린 특색사업', 농촌 지역 학부모 맞춤형 입시설명회 개최 등을 보고했다.

안동교육지원청은 '지역과 함께 하는 안동 독립운동정신 계승 교육', '마을 교육자원 지도 E북 제작' 등의 학교 업무경감 실적을 보고했다.

의성교육지원청은 '역할 재구조화 시범교육'과 '디지털·SW-AI 교육지구 운영' 등을 보고했다.

이어진 대화의 시간은 현장 참여자들이 QR코드를 활용해 질문을 작성하면 교육감이 온라인으로 올라온 질문을 읽고 바로 답변하는 디지털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는 특히 교원 수급 불균형 문제와 교직원 연립관사 증축, (가칭)늘푸른청송교육통합지원센터 건립, 거점형 늘봄센터 구축, 교육발전특구, (가칭)도양초등학교 신설, 풍천중학교 학생 수용 대책, 그린스마트스쿨 조성, 경북교육청 인공지능교육센터와 의성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이전 및 리모델링 등에 대한 의견과 질문이 많이 나왔다.

임종식 교육감은 "교육에는 지방이 있을 수 없다"며 "교육공동체와의 적극적인 소통과 공감으로 세계교육을 품을 수 있는 따뜻한 경북교육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경북교육청, 청송·안동·의성 교육 현장 소통토론회

기사등록 2024/06/19 16:43:22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