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 '짱구는 여행중' 팝업 진행…1000여종 상품 선봬
롯데免, 나우인명동서 글로벌 인기 캐릭터 '스누피' 팝업
신세계파주아울렛, 영국 레인부츠 브랜드 '헌터' 팝업 진행
[서울=뉴시스] 이준호 기자 = 이번 주말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캐릭터 팝업스토어가 곳곳에 열린다. 아울러 젊은층으로부터 각광받는 인기 브랜드의 이색적인 팝업 공간도 마련돼 눈길을 끈다.
롯데백화점, '짱구는 여행중' 팝업스토어 선봬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서울 한정판 굿즈를 비롯해 약 1000여종의 관련 상품을 선보인다.
서울을 대표하는 명소인 석촌호수를 테마로 제작된 '한정판 짱구 무드등'을 단독으로 선보인다.
이외에도 레디백(소형 여행가방)과 아크릴 스탠드 등 올해 처음 발매된 굿즈 신상품 30여 종을 비롯해 등장인물 캐릭터를 활용한 문구류·인형 및 쿠션·식품 등 다양한 종류의 굿즈 상품을 마련했다.
굿즈는 물론 짱구는 못말려 인기 게임 소프트웨어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지난달 신규 발매 당시 큰 인기를 끌었던 닌텐도 스위치 신작 게임인 '탄광마을의 흰둥이'를 아트리움 옆 별도 팝업존에서 판매한다.
또한 게임 소프트웨어의 한정판 패키지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탄광마을의 흰둥이 캐릭터가 들어간 캘린더를 증정한다.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체험존 및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짱구 캐릭터가 설치된 포토존과 게임에 등장하는 탄광 마을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카드 키오스크를 운영하며 고객이 직접 닌텐도 게임을 사용해 볼 수 있는 체험 공간도 마련했다.
롯데免, 나우인명동서 글로벌 인기 캐릭터 '스누피' 팝업
롯데면세점은 나우인명동에서 글로벌 인기 캐릭터 '스누피(Snoopy)'의 팝업 매장을 오픈했다.
'스누피'는 1950년 미국의 신문 만화인 '피너츠(Peanuts)'에 등장한 비글 강아지 캐릭터이다. 주인공인 소년 '찰리브라운', 노란색 철새 '우드스톡' 등과 함께 70여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나우인명동 전 구역을 '스누피 마켓' 콘셉트로 꾸몄다. 매장 곳곳에 스누피와 피너츠 캐릭터들의 익살스러운 모습을 담은 것은 물론, 포토존과 휴게공간 등을 마련해 체험요소를 강화했다.
특히 이번 롯데면세점 팝업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한정판 스누피 인형과 열쇠고리, 휴대용 선풍기 등 32개의 스페셜 아이템을 비롯해 500여 개가 넘는 다채로운 캐릭터 상품을 준비했다.
팝업을 기념해 다채로운 혜택도 준비했다.
나우인명동 방문객을 대상으로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하고 롯데면세점 명동본점과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페셜 리워드를 제공한다.
또 굿즈를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스누피 사은품을 증정하고 쿠키류 1만9900원 이상 구매 시 보프렌즈 텀블러와 컵을 3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신세계파주아울렛, 영국 레인부츠 브랜드 '헌터' 팝업스토어
신세계사이먼은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장마 시즌을 앞두고 영국 레인부츠의 상징 '헌터' 브랜드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의 명칭은 '헌터 썸머 레인부츠 페스타'로 매주 금·토·일요일에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센트럴스퀘어와 1층 아동관 인근에서 이색적인 전시 공간부터 판매까지 진행한다.
먼저 센트럴스퀘어에는 4m 높이의 초대형 헌터 레인부츠 조형물이 들어섰다. 또, 온실하우스 형태의 팝업스토어 내부에는 레인부츠 전시와 포토존 공간도 만나볼 수 있다.
1층 아동관 인근에는 헌터를 대표하는 오리지날 숏·오리지날 톨·플레이 첼시 등 시그니처 레인부츠를 비롯한 인기 상품을 정상가 대비 최대 55% 할인 판매한다.
더불어, 컬러스오브캘리포니아·알도·하바이아나스·멜리사 등 여름 샌들 상품도 특가로 선보인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