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부여소식] 평생학습관, 찾아가는 실버아트 교실 개강 등

기사등록 2024/06/12 09:18:43

충남 부여군 청사
충남 부여군 청사
[부여=뉴시스] 조명휘 기자 = 충남 부여평생학습관은 오는 9월까지 '찾아가는 실버아트 교실'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평생교육 특성화 프로그램으로 지리적으로 떨어져 있어 문화 혜택을 받기 어려운 지역 어르신들에게 문화적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부여 문화유산과 궁남지 연꽃을 활용한 팝아트와 드로잉, 압화 미술공예 등을 학습하게 된다.


◇ 치매안심센터, '뇌나이청춘' 운영

부여군치매안심센터는 치매환자의 증상악화 방지와 보호자 부양 부담 경감을 위해 '뇌나이 청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워크북을 활용해 기억력, 언어능력, 지남력, 판단력 및 수행 능력을 향상시키고, 작업치료, 미술, 공예, 운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환자들의 치매 악화 방지를 돕는다.

관내 2곳의 농장과 업무협약을 맺고 매주 수요일 오후 치유농장 프로그램에 참여해 야외 숲 산책하기, 채소 기르기, 꽃·화분 가꾸기, 허브 음료 만들기 등도 한다.

프로그램 참여대상은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경증 치매환자다. 장기요양서비스 이용자는 참여 대상에서 제외된다. 11월까지 주 2회(월·수) 3시간씩 운영된다.


◇ 부여군 여성농업인센터, 여성농업인대학 개강

부여군 여성농업인센터는 '여성농업인대학 및 취미교실'을 개강했다고 12일 밝혔다.

여성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과 자아실현을 위해 이달부터 12월까지 운영된다. 고충상담과 역량강화 교육, 건강문화 프로그램 등을 제공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부여소식] 평생학습관, 찾아가는 실버아트 교실 개강 등

기사등록 2024/06/12 09:18:43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