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표시멘트, 저탄소 친환경 특수 시멘트 '블루멘트' 상표권 출원

기사등록 2024/06/12 09:03:03

그룹 아이덴티티 반영 시너지 효과 기대

[서울=뉴시스] 삼표시멘트 블루멘트 CI.
[서울=뉴시스] 삼표시멘트 블루멘트 CI.

[서울=뉴시스] 박성환 기자 = 삼표시멘트는 저탄소 친환경 특수 시멘트의 새로운 BI인 '블루멘트(BLUEMENT)' 상표권을 출원했다고 12일 밝혔다.

블루멘트(BLUEMENT)는 삼표그룹의 상징색인 '블루'와 '시멘트'의 합성어로, 친환경적 이미지를 주는 '그린'으로 표현해 최종 디자인을 확정했다. 특히 로고를 대각선으로 봤을 때 순환 마크(리사이클링)를 역동적으로 표현했다.

여기에 전체적인 디자인이 사각형을 연결시켜 놓은 형태로 그려져 마치 콘크리트로 지어진 건물 모양을 연상케해 그룹의 이미지를 친근하게 형상화했다.

삼표시멘트가 '블루멘트'라는 네이밍을 선점한 이유는 삼표만의 특화된 제품 경쟁력의 가치를 높이고 차별성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다. 현재 보유 중인 4종의 특수 시멘트 제품명에 블루멘트를 넣어 통일성을 부여한다. 또 지속가능하고 친환경적인 기업이라는 이미지를 부각하겠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삼표시멘트가 기술 연구소에서 자체 개발한 특수 시멘트는 기존 포틀랜드 시멘트(OPC) 대비 조기 강도가 뛰어나고, 탄소 배출량 저감 효과도 있다.

삼표시멘트는 이번 블루멘트 상표권 출원을 계기로 토목 및 건축 공정별 제품(4종)에 대한 브랜드 개발 및 성능 개선에 집중하고,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시장점유율을 확대할 계획이다.

삼표시멘트 관계자는 "당사만의 특화된 독자적 기술을 브랜드화함으로써 제품의 경쟁력과 가치를 높일 방침"이라며 "지속적인 기술 개발에 매진하면서 변화하는 삼표의 이미지를 적극 알리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삼표시멘트, 저탄소 친환경 특수 시멘트 '블루멘트' 상표권 출원

기사등록 2024/06/12 09:03:03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