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뉴시스]유재형 기자 = 국민의힘 서범수 국회의원(울산 울주군)은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대한민국 소비자 평가 우수대상' 시상식에서 ‘의정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소비자평가 우수대상'은 최재형, 백혜련 국회의원과 창업경영포럼이 주최하고 소비자저널협동조합이 주관하는 상이다.
소비자 평가 주권을 확보하고 세계화의 기초를 마련한다는 취지로 2009년 1월부터 현재까지 소비자 평가를 진행해 오면서 그 권위와 객관성이 입증됐다.
특히 엄선된 평가단을 통해 소비자 평가 데이터를 기반으로 우수한 평점을 받은 기업·제품·인물 등을 발굴함으로써 소비자들의 권리를 보호함과 동시에 생산자를 성장시키는 견인차 역할을 해오고 있다.
의정대상을 수상한 서 의원은 국민의힘 경제안정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고물가·고금리·고환율 등으로 신음하고 있는 민생 경제를 회복시키는 데 노력했다.
현재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으로서 전세 사기 피해자 구제 등 민생 회복을 위한 의정 활동을 해오고 있다.
서범수 의원은 “소비자와 국민들의 권리 보호를 위해 더 열심히 하라는 격려라고 생각한다”며 “항상 응원과 격려의 말씀을 주시는 울주군민들이 계시기에 수상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