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비젼시스템, 라온텍에 반도체 웨이퍼 AOI 장비 신규 수주

기사등록 2024/05/24 09:56:53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하이비젼시스템은 마이크로 디스플레이 전문기업 라온텍과 반도체 웨이퍼 후공정 AOI(Automatic Optical Inspection) 장비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하이비젼시스템은 지난 수년간에 걸쳐 신사업 진출을 위한 반도체 웨이퍼 AOI 장비를 개발해왔다. 회사가 개발한 AOI 장비는 반도체 제조 후공정단에서 웨이퍼의 이물, 얼룩, 오염, 스크래치, 변색, 부식 등 다양한 검사를 수행하는 용도로 사용된다.

이런 반도체 웨이퍼 후공정 검사는 메모리 반도체 산업뿐만 아니라 이미지센서, 디스플레이 등을 비롯한 다양한 비메모리 반도체 산업 영역에서 사용되고 있다.

하이비젼시스템의 AOI 장비는 반도체 웨이퍼에 대한 0.5μμ(마이크로미크론) 단위의 검사를 고속으로 정밀하게 수행할 수 있는 기술력을 확보했다.

또 하이비젼시스템은 해당 장비 제작에 소요되는 핵심 기술인 AI(인공지능) 딥 러닝 소프트웨어 알고리즘을 비롯한 광학계, 조명계 하드웨어 시스템 전반을 내재화된 기술력을 사용헤 개발했다.

최두원 하이비젼시스템 대표이사는 "높은 내재화 기술을 바탕으로 고도화된 검사 수준을 확보한 장비의 신규 수주가 추진돼 매우 고무적"이라며 "향후 국내외 시장 대부분을 점유하고 있는 외산 반도체 웨이퍼 AOI 장비 영역의 본격적인 진출을 위해 적극적인 영업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하이비젼시스템, 라온텍에 반도체 웨이퍼 AOI 장비 신규 수주

기사등록 2024/05/24 09:56:53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