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수학적 최적화 기술로 광고 운영효율 극대화
기술 고도화 추진 중…하반기 미국 시장에도 진출 계획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LG CNS는 지난해 5월 출시한 마케팅 최적화 플랫폼 'MOP(Marketing Optimization Platform)'가 1년 만에 800여개의 기업 고객을 확보했다고 23일 밝혔다.
회사는 기업 고객들이 MOP를 통해 취급하는 광고 금액도 1년만에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덧붙였다.
MOP는 기업 고객이 제품이나 서비스 광고 집행시 최대의 효율을 낼 수 있도록 ▲포털 검색광고 ▲쇼핑 검색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등의 운영 퍼포먼스를 최적화하는 플랫폼이다.
LG CNS에 따르면 MOP은 기업 고객이 기존과 동일한 광고비를 유지하면서도 소비자의 구매전환율을 극대화해 준다. 구매전환율은 소비자가 온라인 광고를 클릭해 실제 구매로 이어진 비율을 말한다.
MOP에는 인공지능(AI)과 수학적 최적화 기술이 적용돼있다. MOP는 기업 고객의 ▲시간대별 광고 노출수 ▲소비자의 광고 클릭수 등 실적 데이터를 네이버, 카카오, 구글 등 포털사이트에서 자동으로 수집한다.
MOP에 탑재된 AI는 수집된 데이터를 분석해 광고 진행에 따른 실적 예측 모델들을 만든다. 수학적 최적화 기술은 AI가 생성한 예측 모델들을 기반으로 최적의 광고 입찰 계획을 도출한다.
글로벌 여행 플랫폼 기업 트립닷컴은 MOP의 주요 고객사 중 하나다. MOP를 도입한 트립닷컴은 포털 검색광고 영역에서의 구매 전환율을 기존 대비 약 25% 증가시키면서도, 마케팅 비용을 32% 절감하는 성과를 보였다고 LG CNS 측은 설명했다.
LG CNS는 MOP의 기술 고도화도 추진 중이다. 기업 고객만이 보유하고 있는 실제 구매전환 데이터 등을 MOP와 응용애플리케이션인터페이스(API)로 연동해 더욱 정교한 광고 예측 모델을 만들고 운영할 수 있도록 한다. LG CNS는 고도화된 MOP를 트립닷컴에 우선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다.
LG CNS는 하반기 중 MOP를 미국 광고 시장에도 선보일 예정이다. LG CNS가 타깃으로 삼는 광고 매체는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인 아마존이다. LG CNS는 기업 고객들이 MOP를 통해 아마존 검색광고를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김범용 LG CNS CX 디지털 마케팅사업담당은 "기업 고객들이 MOP를 통해 차별적 고객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지속 고도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