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뉴시스]이순철 기자 = (재)양양군인재육성장학회(이사장 김진하)는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재경 양양학사 입사생 50명을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군은 양양출신 학생들의 주거비 부담을 완화하고 안정적인 주거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9월 서울특별시 서대문구에 재경 양양학사 건물 매입을 완료했다.
올 2학기 학생들을 맞이하기 위해 건물 리모델링 중이다.
양양학사는 지상 10층, 지하 2층 규모로 오피스텔 53개실과 근생 5개실로 이뤄져 있다.
오피스텔 50개실은 학생 숙소(원룸 형태, 1인 1실)로, 책상, 침대, 세탁기, 에어컨, 냉장고, 개별 취사시설 등을 갖췄다.
이외 빨래 건조실, 학생 커뮤니티 공간도 갖춰져 있다. 양양학사 모집인원은 남자 25명, 여자 25명으로 총 50명이다.
신청자격은 2년제 이상 대학(교) 또는 대학원 신입생 및 재학생이 해당된다.
공고일 기준(5월 1일) 입사생 또는 입사생의 보호자가 양양군에 2년이상 연속해 주민등록을 두고 실제 거주해야 한다.
지원 전형은 대학생·대학원생, 신입생·재학생, 일반학생·국가유공자 및 저소득층 등으로 각 선발 정원이 나눠 있다.
각 전형별 결원이 발생할 시 일반전형으로 선발하게 된다.
입사생은 학업성적과 가정형편 등을 고려해 선발하며 그 중 1순위는 양양고등학교 졸업(예정)자, 2순위는 지역 내 초·중학교 졸업자 또는 통학구 지정으로 인근 지역 초·중학교 졸업자이다.
이어 3순위는 양양지역 외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 검정고시 출신자이다.
선발된 입사생은 오는 7월 1일부터 2025년 2월 초까지 약 7개월간 생활할 수 있다.
입사비 10만원(입사 시 1회 납부)과 월 사용료 10만원, 그리고 월별 개별 공과금만을 납부하면 된다.
입사원서는 오는 24일까지 양양군청 자치행정과 및 양양학사 사무실(이화여대7길 36)에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양양군청 공지사항 및 양양군인재육성장학회 홈페이지(www.yysc.or.kr)의 모집 공고를 참고하거나 양양군인재육성장학회(033-670-2767)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