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소식]충북도민체전 개회식 SNS인증 이벤트 등

기사등록 2024/05/07 14:48:22

[진천=뉴시스] 63회 충북도민체육대회 개회식 참가 SNS 인증 이벤트 홍보 포스터. (그래픽=진천군 제공) photo.newsis.com
[진천=뉴시스] 63회 충북도민체육대회 개회식 참가 SNS 인증 이벤트 홍보 포스터. (그래픽=진천군 제공) photo.newsis.com

[진천=뉴시스] 연종영 기자 = 충북 진천군은 63회 충북도민체육대회 개회식 참가 SNS 인증 이벤트를 한다고 7일 밝혔다.

개회식 현장에 더 많은 방문객이 방문하도록 유도하고, SNS를 대회 홍보에 활용하기 위해서다.

참여 희망자는 9일 개회식 때 인증사진을 촬영하고 개인 SNS에 인증사진과 지정 해시태그(#제63회충북도민체육대회 #2024충북도민체전 #진천을뜨겁게)와 게시글을 등록한 후 네이버 폼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군은 참여자 중 200명을 추첨해 5000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지급한다.

◇진천군, 63회 충북도민체전 앞두고 주요도로 '꽃단장'

충북 진천군은 충북도민체육대회 분위기를 띄우기 위해 대형 꽃 조형물을 주요 도로 등에 조성했다고 7일 밝혔다.

꽃 조형물을 설치한 곳은 차량 이동이 많은 진천군 청사 인근 로터리, 진천 종합운동장, 진천 전통시장 교차로 등이다.

조형물은 도민 체전 선수들의 화합·열정, 진천군 인구 증가, 수도권내륙선 광역철도 유치, 농다리와 미르숲 등을 형상화한 것이다.

군은 또 진천읍 행정리 호밀 재배단지를 활용한 ‘호밀밭 산책로’도 꾸몄다. 이 산책로는 도민체전이 폐막하는 11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개방한다.

◇진천군, 장애인 재활 운동 교실 운영  

충북 진천군은 충북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와 ‘장애인 재활 운동 교실’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는 보건복지부 지정 기관인데, 지역 장애인을 위한 통합건강 보건서비스를 제공한다.

재활운동교실은 뇌병변·지체 장애인을 대상으로 이달 한 달간 매주 목요일 2시간씩 총 4회 운영한다.

구강, 만성질환, 약물 등 다양한 주제의 건강관리 교육과 낙상 예방, 근력 강화 등 재활훈련을 진행한다.

◇진천군, 2024년 진천형 여성친화기업 3곳 선정

충북 진천군은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4년 진천형 여성친화기업’ 3곳을 선정했다고 7일 밝혔다.

이 사업은 2월 중순부터 상시근로자 500인 미만 사업체 중 여성 근로자가 30% 이상인 기업이나 현원 대비 10% 이상 여성 근로자 고용을 추진·계획하고 있는 관내 기업을 대상으로 추진됐다고 군은 밝혔다.

대상 기업은 공고를 통한 신청·접수 후 서류심사, 현장실사, 여성 일자리 실무협의회 심의를 통해 최종 확정했다.

여성 친화 기업에는 500만원 한도 내에서 여성친화 환경개선(여성휴게실·화장실 등)을 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진천소식]충북도민체전 개회식 SNS인증 이벤트 등

기사등록 2024/05/07 14:48:22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