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산청군은 오는 3일 산청군문화예술회관에서 제102회 어린이날을 맞아 제16회 어린이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무한상상 마술 공연’이 펼쳐지는 등 오전과 오후 2차례로 나눠 진행되며, 지역 내 초등학교·유치원·어린이집 등은 회차를 나눠 관람할 예정으로 개별 관람을 희망하는 주민은 별도 신청 없이 자유롭게 관람하면 된다.
단 1차 시간대에는 관람 예정 인원이 많으므로 2차 시간대에 관람하면 여유롭게 관람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공연에서는 신기한 마술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마술 같은 과학, 풍선 공연, 레이저쇼 퍼포먼스 등 다양한 체험공연이 열려 어린이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올해 어린이날 행사는 산청군이 주최하고 산청군아동위원협의회가 주관하며 산청교육지원청이 후원한다.
◇ 산청군, 개별주택가격·개별공시지가 결정·고시
경남 산청군은 30일 2024년 1월 1일 기준 개별주택가격와 개별공시지가를 결정·공시했다.
이번 결정·공시 대상은 개별주택가격 1만 5136호, 개별공시지가 25만 868필지로 산청군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결정됐다.
공시된 개별주택가격과 개별공시지가는 산청군청 재무과 또는 주택·토지 소재지 읍면사무소, 산청군청 홈페이지에서 열람할 수 있다.
이의가 있는 경우 오는 5월 29일까지 산청군청 재무과 또는 읍면사무소에 이의신청서를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의신청서가 접수된 주택·토지는 결정가격의 적정성 여부 등을 재조사하고 감정평가사의 검증과 산청군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6월 27일 최종 조정공시 될 예정이다.
한편 국토교통부에서 공시하는 공동주택(아파트, 연립, 다세대)가격에 대한 열람도 개별주택과 병행 실시하고 있다.
◇ 산청교육지원청, 청렴 정책 릴레이 홍보 챌린지
경남 산청교육지원청(교육장 김덕현)은 지난 29일 청사 중앙현관에서 조직 내부에 청렴 의지를 다지고 청렴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청렴 정책 알리기 이색 릴레이 홍보 챌린지(이하 챌린지)’를 진행 했다고 30일 밝혔다.
챌린지는 경상남도교육청을 시작으로 각 교육지원청, 직속기관, 학교 등이 자율적으로 참여하는 릴레이 행사로, 산청교육지원청은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교육장이 직접 2024년 청렴 정책 추진계획을 홍보하고, 청렴다짐 표어, N행시짓기, 홍보모델 선발, 청렴 퀴즈 맞히기 등의 다채로운 행사를 실시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