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제품 알리자"…中서 우수기업 제품 전시

기사등록 2024/04/26 20:11:29

최종수정 2024/04/26 20:32:51

북경한국중소기업협회, 한·중 우수기업 전시 및 교류회

창립 30주년 기념행사도 개최

[베이징=뉴시스]박정규 특파원 = 북경한국중소기업협회는 26일 베이징 홀리데이인 포커스스퀘어에서 창립 30주년을 맞아 유관 기관들과 함께 '한·중 우수기업 전시 및 교류회'와 '창립 3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사진은 한 제품 홍보 부스에서 방문객이 제품에 대한 설명을 듣는 모습. 2024.4.26 photo@newsis.com
[베이징=뉴시스]박정규 특파원 = 북경한국중소기업협회는 26일 베이징 홀리데이인 포커스스퀘어에서 창립 30주년을 맞아 유관 기관들과 함께 '한·중 우수기업 전시 및 교류회'와 '창립 3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사진은 한 제품 홍보 부스에서 방문객이 제품에 대한 설명을 듣는 모습. 2024.4.26 [email protected]
[베이징=뉴시스]박정규 특파원 = 중국 현지에서 다양한 한국 소비재 제품을 알리는 자리가 마련됐다.

북경한국중소기업협회는 26일 베이징 홀리데이인 포커스스퀘어에서 창립 30주년을 맞아 유관 기관들과 함께 '한·중 우수기업 전시 및 교류회'와 '창립 3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한·중 우수기업 전시 및 교류회에서는 중국에 진출한 한국 기업들의 제품 150여개가 전시됐다. 한국산 식품을 비롯해 생활용품, 미용제품 등 다양한 품목들이 선을 보였다.

전시 제품에는 콧속 마스크 같은 아이디어 상품을 비롯해 제주산 한라봉과 도라지를 사용한 식품과 강원도산 원료를 사용한 빵과 어묵 등도 눈에 띄었다.

자사 콧속 마스크를 홍보하기 위해 전시회에 참여한 이효광 에어랩 대표는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았고 아랍에미리트 바이어와도 수출 논의를 하고 있다"며 "중국 진출을 위해 계속 제품을 알리려 노력 중"이라고 말했다.

협회도 이날 200여명의 중국 바이어를 초청해 전시된 제품들을 소개하고 사업 협력을 지원했다. 전시회에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한국무역협회,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글로벌혁신센터(KIC중국), 강원도특별자치도 베이징대표처 등도 참여했다.

이날 오후에는 북경한국중소기업협회 30주년 기념 한·중 기업인 만찬 교류회도 열렸다.

[베이징=뉴시스]박정규 특파원 = 북경한국중소기업협회는 26일 베이징 홀리데이인 포커스스퀘어에서 창립 30주년을 맞아 유관 기관들과 함께 '한·중 우수기업 전시 및 교류회'를 개최했다. 2024.4.26 photo@newsis.com
[베이징=뉴시스]박정규 특파원 = 북경한국중소기업협회는 26일 베이징 홀리데이인 포커스스퀘어에서 창립 30주년을 맞아 유관 기관들과 함께 '한·중 우수기업 전시 및 교류회'를 개최했다. 2024.4.26 [email protected]
윤석호 북경한국중소기업협회 회장은 "협회는 30년 동안 선대 회장과 회원사들의 공동 노력으로 한·중 관계 발전과 더불어 전방위적인 발전을 이루고 기업인들의 성장을 도왔다"며 "중국에 진출한 기업인들이 눈부신 성과를 이룩할 수 있던 것은 긴 안목을 견지하고 한·중 기업인 간의 끊임없이 이해와 신뢰를 증진해 왔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금은 세계적인 경기침체와 더불어 경제시장 질서가 요동치는 시기"라며 "한·중 기업인들은 더 많은 교류와 소통, 협력을 통해 위기를 극복하고 난관을 뚫고나가야 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유복근 주(駐)중국대사관 경제공사도 이날 축사를 통해 "한·중 관계가 여러 어려움 처했을 때 기업인들은 실질 협력, 우의 증진에 많은 역할을 해줬다"며 "올해도 중국 경제에 어려움이 있지만 과거에도 극복해왔듯이 우리 기업인들이 창의적인 혁신을 통해 어려움을 극복해나갈 것"이라고 기대했다.

북경한국중소기업협회는 베이징에 진출한 기업인 간의 친목과 협력, 권익 보호를 위해 1994년 창립된 민간경제단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韓제품 알리자"…中서 우수기업 제품 전시

기사등록 2024/04/26 20:11:29 최초수정 2024/04/26 20:32:51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