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박결 인턴 기자 = 대세 K팝 그룹 '에이티즈(ATEEZ)'가 일본에서 막강한 존재감을 과시했다.
25일 소속사 KQ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에이티즈는 슈즈 멀티숍 ABC마트에서 진행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의 캠페인 모델로 등장하며 일본 내에서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모델 발탁 소식과 함께 공개된 광고 영상 속 에이티즈는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운동화를 신고 가볍게 움직이는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앞서 에이티즈는 일본 유명 제약회사인 로토(Rohto)제약의 선크림 광고 모델로 발탁돼 지상파 광고에 등장했다. 특히 이들의 옥외광고도 도쿄, 오사카, 나고야, 삿포로 등을 포함한 전국 각지의 버스 정류장 약 400곳에 게재되며 남다른 영향력을 실감케 한 바 있다. 에이티즈 홍중과 우영은 30일 일본 라디오 방송 도쿄 FM '스쿨 오브 락!(SCHOOL OF LOCK!)' 출연 소식까지 알리며 팬들의 기대감을 더했다.
한편 지난 2월 일본 싱글 3집 '낫 오케이(NOT OKAY)'를 발매한 에이티즈는 오리콘 일간 싱글 차트, 타워레코드 일간 판매 차트, 라쿠텐 뮤직 실시간 차트, 레코초쿠 일간 음반 차트에서 모두 1위에 등극했다. 오리콘 주간 합산 싱글 차트, 빌보드 재팬 톱 싱글 세일즈 차트 2위를 차지했다. 에이티즈는 지난 12일과 19일(현지시간) 미국 최대 규모의 음악 페스티벌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Coachella Valley Music and Arts Festival, 이하 '코첼라')' 무대까지 성공적으로 마무리지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