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가 신중년 인생2막에 가능성 더합니다"

기사등록 2024/04/16 18:16:17

16일 인생플러스센터 개관

철산동 지하공영주차장 지하 1~2층에 조성

생애상담·경력개발·취업·사회공헌활동·커뮤니티 활동 지원

[광명=뉴시스] 박승원 광명시장(사진 가운데)이 주요 내빈들과 광명시인생플러스센터 개소식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광명시 제공)2024.04.16.photo@newsis.com
[광명=뉴시스] 박승원 광명시장(사진 가운데)이 주요 내빈들과 광명시인생플러스센터 개소식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광명시 제공)[email protected]

[광명=뉴시스] 문영호 기자 = 경기 광명시가 16일 인생플러스센터의 문을 열고 운영을 시작했다.

광명시 인생플러스센터는 인생 2막에 접어드는 신중년을 지원하겠다며 광명시가 출범시킨 기관이다. 신중년층에게 생애 상담, 경력개발, 취업, 사회공헌 활동, 커뮤니티 활동 등을 지원해 신중년의 제2의 인생 설계를 돕는다.

센터는 철산동 지하공영주차장 지하 1~2층에 1080㎡ 규모로 조성됐다. 지하 2층에는 취업 등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일자리센터, 채무상담실, 소비자 상담실, 우리노무사상담실이 있고, 신중년을 위한 휴게공간으로 신중년라운지와 시니어카페인 카페20이 자리하고 있다.

소규모 커뮤니티 활동을 위한 도란도란실, 1인기업을 위한 두드림공유오피스가 있으며 교육공간으로 50여 명이 LED대형 스크린을 통해 함께 교육과 토론을 할 수 있는 플러스강당과 유튜브, AI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정보배움실이 있다. 지하 1층에는 커뮤니티 활동을 위한 어울림실이 있고, 이 시설을 운영하는 일자리창출과가 자리하고 있다.

센터는 지난 15일부터 상반기 아카데미 교육을 진행 중이다. 드론조종사, 건물미화관리사, 블로그마케팅, 유튜브 영상편집, 스마트폰 활용지도사, 금융복지상담과정, 풍수지리학, SNPE바른자세 척추운동, 아로마테라피, 이어테라피 등 10개 과정이다. 오는 6월까지 운영한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이날 개막식에서 “신중년 세대는 가정과 사회를 지탱하는 허리 역할을 하면서도 다가올 노년을 준비해야 하는 중요한 위치에 있다”며 “상대적으로 정책적 지원에 소외되고 있는 신중년들이 제2의 인생을 제대로 준비하고 설계할 수 있도록 인생플러스센터를 통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광명시가 신중년 인생2막에 가능성 더합니다"

기사등록 2024/04/16 18:16:17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