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들기, 그림 체험…퀴즈, 강연 등 이벤트 잇따라
독서마라톤 913명 참가…단축·하프·풀코스 운영

도서관 주간 포스터. *재판매 및 DB 금지
[청주=뉴시스] 김재광 기자 = 충북교육도서관은 '도서관 주간'을 맞아 13일 '청소년 인생책 독서마라톤 발대식'을 시작으로 오는 21일까지 다양한 문화행사를 연다.
어린이 자료실은 '맛있는 내일을 소장(구름빵 읽고 구름찹쌀빵 만들기)', '우리 가족과 함께(앤서니 브라운 책 읽으며 가족 관계도 그리기)', '너의 내일을 응원해(자녀에게 응원메시지 책꾸러미 발송)', '도서관 내일로(나의 꿈 적어 붙이기)' 등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만화웹툰자료실은 '우리 사이(두명씩 방문한 이용자 대상 뽑기 이벤트)', '내일의 꽃을 피우는 도서관(나의 인생 추천책 공유)', '도서관 유USER 퀴즈(도서관 관련 퀴즈)', '책 속 보물찾기(만화웹툰도서에 숨겨진 보물 찾기)'를 진행한다.
이경상 카이스트 교수는 오는 21일 오후 2시 '인공지능, 함께 살 결심'을 주제로 특강을 한다. 강연 신청은 18일까지 교육도서관 누리집(www.cbelib.go.kr)에 하면 된다.
올해 독서마라톤은 913명(개인 761명, 단체 152명)이 등록했다. 이들은 ▲단축코스 ‘개권유익(開卷有益:책을 펼치는 것 만으로 유익함, 독후감 7편 이상)' 구간, ▲하프코스 ‘독서삼매(讀書三昧:책 읽기에 열중함, 독후감 14편 이상)' 구간 ▲풀코스 ‘수불석권(手不釋卷: 손에서 책을 놓지 않고 늘 책을 읽음, 독후감 21편 이상)' 구간을 주행한다.
문의는 교육도서관 지식정보기반과(043~267~4593), 독서교육진흥부(043~716~8502)로 하면 된다.
교육도서관 관계자는 "어린이, 지역주민이 도서관에서 다채로운 문화 행사를 즐기고 독서하며 마음 근육을 키우는 한 주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