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경로당·거리로' 총선 마지막 주말 제주 여야 후보들 총력전

기사등록 2024/04/07 16:55:08

[제주=뉴시스] 오영재 기자 = 7일 오전과 오후 제주시민속오일시장에서 각각 유세를 펼친 제주시갑 문대림 더불어민주당 후보(왼쪽)와 고광철 국민의힘 후보(오른쪽). 2024.04.07. oyj4343@newsos.com
[제주=뉴시스] 오영재 기자 = 7일 오전과 오후 제주시민속오일시장에서 각각 유세를 펼친 제주시갑 문대림 더불어민주당 후보(왼쪽)와 고광철 국민의힘 후보(오른쪽). 2024.04.07. [email protected]
[제주=뉴시스] 오영재 기자 = 제22대 총선 마지막 주말인 7일 제주 지역 여야 후보들이 유세에 박차를 가했다.

제주시갑 후보들은 장날을 맞은 제주민속오일시장을 찾아 지지를 호소했다.

문대림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이날 오전 시장 입구에서 "여러분의 한 표가 이 나라가 앞으로 나가느냐 뒤로 가느냐 그 갈림길에 서 있다"며 "제주도 차원이 아니라 대한민국을 정상화시키는 차원에서 이번에 심판해주시길 바란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과 강창일 전 주일대사도 문 후보 옆에서 유세 지원에 나섰다.

오후에는 고광철 국민희힘 후보가 표심 공략에 나섰다. 고 후보는 "당은 다르지만, 제가 국회에 있을 동안 제주도정에서 법안, 예산, 협조를 구하는 도움 요청이 올 때면 그 누구보다 발 벗고 나서 뛰었다"며 "어려운 제주 경제를 살리고 중앙에서 쌓은 능력과 자산, 경험을 바탕으로 제주의 가치를 높이겠다"고 호소했다.

[제주=뉴시스] 제22대 총선 제주시을 선거구 김한규 더불어민주당 후보(왼쪽), 김승욱 국민의힘 후보. (사진=각 후보 캠프 제공) 2024.04.07. photo@newsis.com
[제주=뉴시스] 제22대 총선 제주시을 선거구 김한규 더불어민주당 후보(왼쪽), 김승욱 국민의힘 후보. (사진=각 후보 캠프 제공) 2024.04.07. [email protected]


제주시을 김한규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선거구 내 영평하동 경로당과 행원리 노인회관을 찾아 세몰이에 나섰다.

김 후보는 이날 "어르신들의 노후 건강 걱정을 덜어드리기 위해 상급종합병원 지정을 반드시 이뤄내겠다"며 " 동네의 골목 정비도 꼼꼼히 챙기겠다"고 약속했다.

제주시을 김승욱 국민의힘 후보는 제주시 조천읍 신촌초등학교 앞에서 거리 유세에 나섰다.

김 후보는 "제주는 제주인의 손으로 바꿔야한다"며 "제주의 새로운 활력을 위해 진실된 일꾼 기호2번 김승욱에게 한 표를 주십시오"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제주시을 강순아 녹색정의당 후보는 이날 오후 6시30분부터 제주 동문시장에서 표몰이에 나설 예정이다.

[제주=뉴시스] 7일 유세에 나선 서귀포시 선거구 위성곤 더불어민주당 후보(왼쪽)와 고기철 국민의힘 후보. (사진=각 후보 캠프 제공) 2024.04.07. photo@newsis.com
[제주=뉴시스] 7일 유세에 나선 서귀포시 선거구 위성곤 더불어민주당 후보(왼쪽)와 고기철 국민의힘 후보. (사진=각 후보 캠프 제공) 2024.04.07. [email protected]


서귀포시 위성곤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이날 매일올레시장을 찾아 세몰이에 나섰다. 박지원 전 국정원장, 이탄희 국회의원의도 동참했다.

위 후보는 "윤석열 대통령이 전국을 돌며 1000조원이 넘는 약속을 남발했지만, 제주에는 4·3추념식 때조차 들르지 않고 대선 당시 도민과 약속한 공약도 그 진행을 알 수 없다"며 "제주와 도민을 무시하는 윤석열 검찰 독재 정권을 심판하고, 민생과 경제를 살려낼 도구로 위성곤을 선택해 달라"고 호소했다.

서귀포시 고기철 국민의힘 후보는 이날 남원읍 공천포 전지훈련장과 동홍동 천지체육관을 방문해 지지를 호소했다.

고 후보는 "서귀포의 1등산업이었던 관광 산업 활성화를 위해 관광청을 유치하고 서귀포시를 국내 관광이 아닌 세계인들의 관광 명소로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 제2공항 건설을 서두르고, 제주공항공사를 설립해 제2공항 운영에 여러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시장·경로당·거리로' 총선 마지막 주말 제주 여야 후보들 총력전

기사등록 2024/04/07 16:55:08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