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김해갑 박성호 "진영읍, e-스포츠산업 메카로 육성”

기사등록 2024/04/05 14:08:48

"e-스포츠 경기장 'LoL Park'

국내 최대 규모로 조성"

[김해=뉴시스]국민의힘 김해갑 박성호 후보. 2024.04.05. (사진=박성호 후보 제공). photo@newsis.com
[김해=뉴시스]국민의힘 김해갑 박성호 후보. 2024.04.05. (사진=박성호 후보 제공). [email protected]

[김해=뉴시스] 김상우 기자 = 국민의 힘 김해갑 박성호 후보는 청년공약으로 진영읍 일대에 e-스포츠 산업 인프라를 구축해 대한민국 메카로 육성해 나가겠다고 5일 발표했다.

e-스포츠는 전 세계적으로 관심을 받고 있고, 2022년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어 성장 가능성이 매우 크다.

e-스포츠 산업을 김해를 대표하는 산업으로 키워 미래 성장동력으로 삼고, 청년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한다는 목표이다.

박성호 후보는 e-스포츠경기장 'LoL Park'을 국내 최대 규모로 조성하겠다고 공약했다.

현재 국내 e-스포츠경기장은 4곳(서울, 부산, 대구, 대전)이며 경남에는 전문시설이 없어 최소 700석 이상의 경기장 건립으로 각종 e-스포츠대회를 유치한다.

국내 e-스포츠 시장규모는 2028년까지 5000억원에 이를 것으로 보고 있다.

이를 위해 e-스포츠 특성화 고등학교 신설은 물론 김해지역 대학에 e-스포츠학과 신설, e-스포츠 아카데미 운영을 놓고 협의 중이다.

게임 프로그래머 등 체계적인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메타버스 가상 스포츠 중계 비즈니스 및 포탈 구축 등 e-스포츠 비즈니스센터를 만들 세부계획을 마련 중이다.

박성호 후보는 “e-스포츠는 이 시대 트렌드에 맞는 스포츠이자 산업으로, 국내외에서 관심이 뜨거운 만큼 지자체별 경쟁 또한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김해시가 선점할 수 있도록 발 빠른 대처로 진영을 e-스포츠 산업의 대한민국 메카로 육성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국힘 김해갑 박성호 "진영읍, e-스포츠산업 메카로 육성”

기사등록 2024/04/05 14:08:48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