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민원행정 제도개선 사항 시민에게 직접 듣는다

기사등록 2024/04/04 10:53:03

30일까지 ‘민원행정 제도개선’…시민 의견 수렴

[진주=뉴시스] 진주시청 전경.(사진=뉴시스 DB).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 진주시청 전경.(사진=뉴시스 DB)[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진주시는 오는 30일까지 시민 맞춤 민원행정서비스 구현을 위해 시홈페이지 ‘국민생각함’을 통해 민원행정 제도 개선에 대한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받는다고 4일 밝혔다.

시는 ‘2024년 진주시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기본계획’ 수립에 앞서 시민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제안내용은 모두를 배려하는 민원 환경 및 편의 제공, 수요자 중심의 민원서비스 제공 환경 조성, 시민 눈높이에 맞는 민원제도 개선사항 등이다.

참여는 진주시 홈페이지 내 국민생각함(시민참여→참여하기→국민생각함→국민생각함 진주시기관홈페이지 바로가기)에 의견이나 제안등록을 하면 된다.
 
진주시 관계자는 “시민의 좋은 의견은 민원행정 제도개선 및 서비스 향상에 귀중한 자료로 사용될 예정”이라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시는 민원후견인제 운영, 사전심사청구제 및 민원조정위원회 운영, 민원처리 문자안내 서비스, 수요 야간민원실 운영, 수유실 및 임산부·영유아 쉼터, 민원인 전용 북카페, 안심상속 원스톱서비스, 무인민원발급기 30개소 운영 등 다양한 민원편의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진주시, 민원행정 제도개선 사항 시민에게 직접 듣는다

기사등록 2024/04/04 10:53:03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