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일 진주시통합예약시스템에서 접수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진주미래인재학습지원센터는 1일부터 11일까지 진주시통합예약시스템과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2024년 제2기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 강좌는 6개 분야 18개 프로그램으로, 모집인원은 2200여명이다.
제2기 프로그램은 3D프린팅 기계와 코딩을 접목해 실기 수업으로 모형을 만들어보는 ‘3D프린팅&코딩교실’, 저소득 자녀의 영어학습 지원을 위한 ‘영어키움반’, 영어를 처음 접하는 아이들에게 노래와 율동을 통해 흥미롭게 영어를 배울 수 있게 도와주는 ‘유아기초영어 부모와 함께’등 다양한 강좌로 운영된다.
이외에도 시간 관리 노하우를 통해 나만의 계획을 세워나가는 ‘플래너학습법’, 다양한 배경지식을 쌓으며 논리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하브루타(토론·논술)’, 매주 월·화·목요일 1대 1 맞춤형으로 진행되는 입시상담, 가정에서 온라인으로 학습하는 ‘영어전자책’ 등 많은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매년 인기 있는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6월19일부터 28일까지 별도 모집할 예정이다.
여름방학 동안 운영될 프로그램으로는 원어민 강사와 함께하는 흥미로운 주제 관련 활동과 게임을 통해 자연스러운 영어 회화를 익히는 ‘영어캠프’, 자신이 좋아하는 동화책 한 편을 선정해 영어로 프리젠테이션을 만들어 발표하는 ‘영어특강’이 있다.
특히 이번 영어특강에는 거장들의 작품에 대해 알아본 후 자신이 원하는 작품에 대한 설명을 추가해 미술관 브로슈어를 영어로 만들어 보는 ‘미술관 브로슈어 만들기’ 프로그램이 신설되어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저소득 자녀에 대한 교육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저소득 가정의 자녀는 수강료를 면제해 우선 선발하고, 일반 가정의 자녀 중 둘째 자녀부터는 수강료 50%를 감면해 준다.
시 관계자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학교의 정규 수업만으로 부족한 분야의 교육을 지원하고 미래세대에 필요한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