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산청군은 군민들에게 다양한 교육 정보를 제공하는‘산청군 교육정보’ 카카오톡 채널이 구독자 1300여명을 달성해 성황리에 운영 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지난 2022년 6월 개설 이후 2년 여 만에 달성한 것으로 경남 도내 지자체 교육 채널 중 구독자(친구) 수 1위 이며, 특히 인구 규모가 차이나는 광역지자체 소속 구·군과 비교해도 적지 않은 수준이다.
산청군은 이번 카카오톡 채널 개설로 기존 홈페이지 및 현수막 게재 등을 통한 홍보방식의 한계를 보완해 시·공간 제약 없는 홍보로 군민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또 여러 채널로 분산돼 있던 지역 내 부서, 기관 등의 교육정보를 통합해 군민들의 불편함을 줄이며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이는 다양한 교육 정보와 더불어 지역 내외 기관의 정보 제공 등에도 적극 활용해 주민들의 만족도가 높다는 평가다.
채널을 구독하려면 카카오톡의 친구목록이나 채팅목록 화면 상단 돋보기 버튼을 눌러 ‘산청군 교육정보’를 검색 후 친구추가 버튼을 누르면 된다.
◇ 산청군, 대한민국 대표 농특산물 홍보
경남 산청군은 지난 28일부터 오는 31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제10회 대한민국 대표 특산물 직거래박람회’에 참가하여 농특산물 홍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 참가는 산청의 우수한 농산물을 전국에 알리고 농가 판로개척 및 소득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됐다.
박람회는 ▲지리산약초오복농장 ▲산청지리산약초영농조합법인 ▲산음농장 ▲지리산올담푸드 ▲선인농원 ▲영농조합법인 산청한방 ▲아름누리영농조합법인 ▲천왕봉죽염 ▲농업회사법인 동의바이오(주) ▲농업회사법인 ㈜힐링힐 등 산청지역 10개 농가가 참여하고 있다.
◇ 산청군, 영암군과 고향사랑기부금 상호기탁
경남 산청군은 이승화 산청군수가 영암군을 방문하여 고향사랑기부금을 상호 기탁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기탁은 영암군 2024 영암왕인문화축제 개막식에서 이뤄졌으며, 전달식에서 이승화 산청군수와 우승희 영암군수는 양 지자체 직원 500여명이 교차 기부한 2500여만원의 고향사랑기부금을 각각 교환했다.
앞서 지난해 산청군과 영암군은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부금 2000여만원을 상호 기탁한 바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