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소식]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등

기사등록 2024/03/27 11:50:25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함양=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함양군은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에너지공단에서 주관하는‘2025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에 공모할 계획이라고 27일 밝혔다.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이란 2종 이상 신재생에너지원의 설비를 동시에 설치하는 에너지원 융합사업, 다양한 종류의 건축물을 대상으로 설비를 설치할 수 있는 구역복합 지원사업을 동시에 추진하는 사업이다.

 군은 공모사업을 위해 전문기술을 가진 업체를 모집·선정을 완료하였으며, 오는 5월 10일까지 군민을 대상으로 사업신청을 받아 사업계획 수립 후 공모사업을 신청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은 함양군 관내(11개 읍·면)에 거주하는 군민을 대상으로 적법하게 건축된 건축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자가 해당 읍·면에 신청 서류를 제출하면 참여업체에서 현장 확인 후 설치할 수 있으면 2025년 공모사업 예정자로 신청된다.

 한편 공모결과(국비지원액)에 따라 예산범위 내에서 최종 사업대상자로 선정되어 태양광 등 시설을 설치하게 되며 에너지원별로 설치비의 80% 정도에 해당하는 금액을 보조받을 수 있다.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함양지회 회장 이·취임식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경남 함양지회(이임회장 강성갑, 취임회장 이진우)는 지난 26일 함양군 가족센터 회의실에서 제5대·제6대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함양예총은 국악, 문인, 미술, 사진, 연극, 음악, 연예예술인 7개 협회로 구성된 연합회로 예술인과 지역민들의 소통을 통해 지역예술발전을 도모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으며, 각자 자기분야에서 함양의 문화예술을 선도하고 있다.

이·취임식에는 진병영 함양군수, 박용운 군의회 의장, 조보현 경남예총회장, 예술단체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임하는 5대 강성갑 회장의 노고를 치하하고, 6대 이진우 회장의 취임을 축하했다.

◇ 함양경찰서, 벚꽃 축제 사전현장방문


경남 함양경찰서(서장 이정열)는 오는 30일부터 31일까지 이틀간 진행되는 백전면 백운산 벚꽃축제를 앞두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사전 현장 방문에 나섰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벚꽃축제 방문객의 안전을 위해 화장실 내 비상벨 설치유무와 작동상태를 점검하여 군민들의 불안 요소를 사전에 제거하는 등 원활한 행사가 진행 될 수 있도록 예방을 바탕으로 점검을 실시한 것이다.

 경찰서는 선제적 예방활동을 바탕으로 벚꽃축제를 찾아주시는 군민들이 안전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함양소식]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등

기사등록 2024/03/27 11:50:25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