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기흥장애인복지관 재활센터 22일 개소…이상일 시장 등 참석

기사등록 2024/03/22 14:36:48

[용인=뉴시스] 기흥장애인복지관 스마트 재활센터 개소식
[용인=뉴시스] 기흥장애인복지관 스마트 재활센터 개소식

[용인=뉴시스] 이준구 기자 = 기흥장애인복지관에은 장애인 재활을 돕는 스마트 재활센터 개소식을 22일 개최했다.

개소식에는 이상일 용인시장과 김희영 부의장, 용인시의회 의원, 황규섭 기흥구청장, 복지관 이용객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했다.

시는 스마트재활센터 1층에 기존 노후화된 체력단력실의 환경개선 공사를 통해 게임존, 재활피트니스존, 온라인피트니스존 등 7개 종류의 디지털 운동기구 9대를 갖춘 ‘스마트 짐’을 설치했다.

 스마트 짐에서는 4개의 프로그램을 장애 유형이나 정도에 따라 그룹별로 나눈 기능별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복지관은 추후 모집공고와 접수를 통해 이용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2층은 기존의 로봇재활실과 각 치료실을 합친 ‘스마트 재활치료실’로 조성했다. 기존에는 중증장애인이 이용할 수 있는 보행 재활로봇(2단계)만 있었으나, 시 보조금과 신갈로터리클럽의 후원(약5000만원) 등으로 최중증장애인이 이용할 수 있는 1단계 기립 재활로봇과 경증장애인이 이용할 수 있는 3단계 자율보행 로봇이 추가로 도입됐다.

기흥복지관은 장애인복지관 최초로 단계적 로봇재활을 활용한 맞춤형 로봇보행 서비스를 통해 지역 장애인들에게 수준 높은 재활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선구 기흥장애인복지관장은 “시의 적극적인 협조로 스마트 재활센터가 열려 지역 장애인들이 맞춤형 재활프로그램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용인 기흥장애인복지관 재활센터 22일 개소…이상일 시장 등 참석

기사등록 2024/03/22 14:36:48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