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박난 MLB 서울시리즈…'본게임' 앞두고 유통가 총공세

기사등록 2024/03/18 15:13:59

최종수정 2024/03/18 17:57:29

오는 20·21일 고척돔서 LA다저스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개막전

뉴발란스·뉴에라·MLB코리아 등도 서울시리즈 앞두고 마케팅 박차

[서울=뉴시스] 정병혁 기자 = 17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미국프로야구(MLB) 공식 개막시리즈를 앞두고 열린 팀 코리아 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연습경기, 팀 코리아가 애국가를 제창하고 있다. 2024.03.17. jhope@newsis.com
[서울=뉴시스] 정병혁 기자 = 17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미국프로야구(MLB) 공식 개막시리즈를 앞두고 열린 팀 코리아 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연습경기, 팀 코리아가 애국가를 제창하고 있다. 2024.03.17.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김민성 기자 = 오는 21일까지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진행되는 MLB 월드투어 서울시리즈를 겨냥해 유통업계에서도 관련 프로모션이 한창이다.

1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지난 17일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 팀 코리아의 MLB 월드투어 서울시리즈 스페셜 게임이 치러진 고척스카이돔에는 총 1만4671명이 찾았다.

쿠팡플레이는 '월드투어 서울 시리즈 2024'의 프레젠팅 파트너이자 마케팅 파트너, 그리고 주관 중계권자로 경기를 선보였다. 쿠팡플레이에 따르면 20일 열리는 개막전은 예매 시작 15분만에 전석 매진됐다.

이 기간 중계를 보기 위해 쿠팡플레이 이용자 수도 대폭 늘어난 것으로 전해진다.

쿠팡플레이는 17일에 열리는 스페셜 경기를 시작으로 20일, 21일 LA다저스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정규 시즌 개막 2연전까지 총 6개의 경기를 중계한다.

서울시리즈에 발맞춰 MLB를 앞세운 업계 마케팅도 한창이다. 오는 21일까지 진행되는 서울시리즈에 대한 관심이 높을 때 매출을 높이려는 의도로 풀이된다.

롯데면세점은 오는 24일까지 명동본점 스타라운지에서 메이저리그 공식 모자 브랜드 '뉴에라(NEW ERA)' 팝업스토어 '히트 어 홈런(Hit a home run)을 연다. 같은 기간 롯데백화점 김포공항점에서도 뉴에라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팝업스토어에서는 MLB 선수들이 실제 착용하는 어센틱 모자를 포함해 티셔츠, 후드 등으로 구성된 서울시리즈 컬렉션을 판매한다.

F&F가 전개하는 브랜드 MLB는 서울시리즈를 기념해 MLB 언스트럭쳐 볼캡 한글 로고와 듀얼 로고 2종을 출시했다.

한글 로고 모자는 서울 시리즈에서 공식 개막전을 펼치는 LA 다저스와 샌디에고 파드리스의 로고를 한글로 표기했다. 듀얼 로고 모자는 LA 다저스와 샌디에고 파드리스의 듀얼 팀 로고가 전면에 나란히 새겨졌다.

공식 론칭에 앞서 지난달 20일 온라인 공식몰을 통해 한글 로고 모자의 프리오더 예약을 진행했으며, 오픈 5일만에 전량 완판을 기록했다.
[서울=뉴시스] 조수정 기자 = 롯데백화점이 21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 광장에서 ‘김하성, 오타니 X 뉴발란스’ 팝업행사를 진행한다고 17일 전했다. 이번 팝업행사는 ‘김하성’, ‘오타니 쇼헤이’의 ‘미국 프로야구 리그’(MLB)’ 월드투어 서울 시리즈를 기념해 다양한 상품과 체험 콘텐츠를 선보인다. 팝업 오픈을 기념해 김하성과 오타니 한정판 ‘와펜’을 판매하며 원하는대로 디자인할 수 있는 ‘DIY 이벤트’도 진행한다. 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서울시리즈 직관 티켓(4장)’, ‘김하성 선수 친필 사인 액자(15개)’를 증정한다. (1인 1장 한정, 중복 증정 불가). 사진은 모델이 행사를 소개하는 모습. (사진=롯데백화점 제공) 2024.03.1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조수정 기자 = 롯데백화점이 21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 광장에서 ‘김하성, 오타니 X 뉴발란스’ 팝업행사를 진행한다고 17일 전했다. 이번 팝업행사는 ‘김하성’, ‘오타니 쇼헤이’의 ‘미국 프로야구 리그’(MLB)’ 월드투어 서울 시리즈를 기념해 다양한 상품과 체험 콘텐츠를 선보인다. 팝업 오픈을 기념해 김하성과 오타니 한정판 ‘와펜’을 판매하며 원하는대로 디자인할 수 있는 ‘DIY 이벤트’도 진행한다. 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서울시리즈 직관 티켓(4장)’, ‘김하성 선수 친필 사인 액자(15개)’를 증정한다. (1인 1장 한정, 중복 증정 불가). 사진은 모델이 행사를 소개하는 모습. (사진=롯데백화점 제공) 2024.03.17.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롯데백화점은 오는 21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 광장에서 '김하성, 오타니 X 뉴발란스' 팝업스토어를 연다.

이랜드월드가 전개하는 뉴발란스는 김하성과 오타니 쇼헤이를 글로벌 앰버서더로 두고 있다.

팝업스토어에선 김하성과 오타니가 실제 경기에서 사용한 용품 한정판 단독 상품 및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와 혜택을 선보인다.

팝업 오픈을 기념해 김하성과 오타니 한정판 '와펜'을 판매하며 해당 와펜을 기반으로 고객이 취향에 따라 반팔티셔츠·맨투맨·후드티·모자를 직접 디자인 해 구매할 수 있는 DIY 이벤트도 진행한다.
[서울=뉴시스] LA다저스 선수단의 아내 10명이 서울 강남구 올리브영 언주역점을 찾아 화장품을 쇼핑했다.(사진=인스타그램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LA다저스 선수단의 아내 10명이 서울 강남구 올리브영 언주역점을 찾아 화장품을 쇼핑했다.(사진=인스타그램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한편 지난 17일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로스앤젤레스(LA) 다저스 선수단의 아내들이 올리브영을 찾아 화장품을 구매한 것으로 전해져 관심을 모았다.

LA 다저스 제임스 아웃맨의 아내 다샤 아웃맨을 비롯한 10명의 선수 아내는 서울 강남구 소재 올리브영 언주역점을 방문했다. 가장 큰 주목을 받았던 오타니 쇼헤이의 아내 다나카 마미코는 참석하지 않았다.

쇼핑 후 다샤 아웃맨은 자신의 SNS에 '한국의 스킨케어는 최고(Korean skincare is the best!)'라는 문구를 남기기도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대박난 MLB 서울시리즈…'본게임' 앞두고 유통가 총공세

기사등록 2024/03/18 15:13:59 최초수정 2024/03/18 17:57:29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