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함양군은 어린이공원 풋살장 일원에 어린이들을 위한 에어바운싱 돔 조성을 완료하고 3월말까지 임시개장을 통해 문제점을 보완한 후 4월부터 정식 개장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어린이공원 에어바운싱 돔은 523㎡의 면적에 3구형 규모로 지난해 10월 착공하여 올해 2월 준공 후 시설 안전점검을 모두 마무리했다.
운영은 4월부터 10월까지로 휴장인 매주 월요일을 제외하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30분 간격으로 운영되며, 이용대상은 키 90~140㎝의 어린이로 제한되며 1회당 최대 이용 인원은 35명으로 현장 선착순번에 따라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임시개장 기간에는 키 제한 없이 군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지만, 평일 오전에는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단체 예약만 가능하며, 개인은 평일 오후 및 주말에 선착순으로 이용할 수 있다.
◇ 함양군, 2024년 임업직불금 신청
경남 함양군은 2024년 임업·산림 공익직접지불금(이하 ‘임업직불금’) 신청·접수를 오는 4월 1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임업직불금은 2019년 4월 1일부터 2022년 9월 30일까지 임야 대상 농업경영체(이하 ‘임업경영체’) 등록을 완료한 산지에서 일정 자격을 갖추고 준수사항을 이행하는 임업인에게 직불금을 지급하는 제도이다.
임업직불금을 받으려는 임업인은 산지 소재지를 담당하는 읍·면에 등록신청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올해부터는 직접 방문하지 않고 4월 1일부터 ‘임업-in 통합포털(http://pay.foco.go.kr)’에서 간편하게 온라인으로도 신청할 수 있다.
임업직불금 신청과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산림청 및 함양군청 인터넷 누리집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군청 산삼항노화과와 읍·면사무소로 연락하면 상세한 안내와 자료를 받을 수 있다.
◇ 함양경찰서와 함양우체국, 업무협약 체결
경남 함양경찰서(서장 이정열)는 최근 함양우체국과 치안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협약은 우편 배달 활동 중 거동수상자를 발견하면 즉시 112신고하여 범죄를 예방하고, 소외가정에 대한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주민안전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예정이다.
한편 함양경찰서는 안전한 함양을 만들기 위해 유기적 협력체계를 바탕으로 범죄와 사건사고를 사전에 예방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