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함양사계 포유(4U) 조성사업 속도낸다

기사등록 2024/03/15 15:20:30

토지 보상 절차 이행· 기본계획 수립 등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함양=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함양군이 인구 유입과 정주환경 개선을 위한 ‘함양사계 4U 조성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5일 함양군에 따르면 사업추진을 위한 전담조직 구성 후 토지소유자와 면민들을 대상으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으며, 토지·지장물 기본조사 등 편입부지에 대한 보상절차도 진행 중에 있다.

또 사업의 기본계획 수립, 타당성 검토 및 구역지정 등을 위한 용역을 4월 중 발주할 계획으로, 해당 용역을 통해 시설의 배치, 소득 구조, 운영 방안 등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하여 행정절차를 진행할 계획이다.

함양사계 4U 조성사업은 오는 2027년까지 오도이촌 렌탈하우스 50호, 에코 복합 캠핑존 80면, 항노화 스마트팜 20동을 군이 직접 조성하고 마을기업・전문정원사 육성 프로그램을 추진하여 주거, 관광, 일자리를 결합한 복합생활문화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11월 지방소멸대응기금 광역지원계정 투자사업으로 ‘함양사계 4U 조성사업’이 경상남도 공모에 선정되어 사업비 213억원(기금 106.5억, 군비 106.5억)을 확보한 바 있다.

이와 연계하여 지역의 산림자원을 활용하여 주민과 관광객들 모두가 보고 즐길 수 있는 정원을 조성하고자 균특전환사업을 신청하여 사업비 90억원(도비 30억, 군비 60억)을 확보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함양사계 4U 사업은 정주 여건을 개선하고 지역의 활력을 제고하여 원주민과 이주민 모두가 잘사는 마을을 만드는 사업"이라며 “사업 내용이나 목적 등에 대해 주민들이 오해하는 부분이 있는 만큼, 주민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해소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함양군, 함양사계 포유(4U) 조성사업 속도낸다

기사등록 2024/03/15 15:20:3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