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산청군 자원봉사협의회는 ‘우리동네 그린존(Green Zone) 만들기’ 활동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산청군 자원봉사협의회 회원 20여명이 참여한 이번 활동은 산청읍과 경호강 일원을 청소하고 쓰레기를 수거했다.
한편 산청군 자원봉사협의회는 이번 활동을 계기로 앞으로도 지속적인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 산청군 여성단체협의회,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예방 교육
경남 산청군 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 13일 산청군가족문화센터에서 ‘NH농협은행·산청소방서와 함께하는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예방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예방 교육에서는 동영상을 활용해 보이스피싱 사례를 소개하고 피해 발생 시 대처 방법 등이 이뤄졌으며, 심폐소생술 교육에서는 응급처치 방법, 화재 대처하기 등 실습이 이뤄졌다.
한편 여성단체는 교육을 통해 금융사기 피해 예방과 응급 환자 발생 시 신속하고 정확한 대처법을 배우는 등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데 중요한 역할이 됐다.
◇ 산청군정신건강복지센터, 건보공단 진주산청지사와 협약
경남 산청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3일 국민건강보험공단 진주산청지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협약은 배우자의 사망, 건강악화, 사회적 고립 등에 따른 우울감 발생으로 노년기 자살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필요한 내용으로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노인 우울 및 자살 고위험군 발굴을 연계할 방침이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진주산청지사는 우울감, 자살충동 등을 느끼는 고위험군 장기요양 대상자를 적극 발굴해 산청군 정신건강복지센터 조기 개입을 유도한다.
산청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전문 간호사 및 정신전문건강의학과 촉탁의를 통해 심층심리상담, 사례관리, 정신건강 프로그램 등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한편 산청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주민을 대상으로 심리 상담을 지원하는 마음건강상담소를 상시 운영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