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탄소중립지원센터 설립 추진…용역보고회 개최

기사등록 2024/03/06 16:44:10

[의왕=뉴시스] 탄소중립지원 센터 설립 용역 보고회 현장. (사진 의왕시 제공). 2024.3.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의왕=뉴시스] 탄소중립지원 센터 설립 용역 보고회 현장. (사진 의왕시 제공). 2024.3.6.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의왕=뉴시스] 박석희 기자 = 경기 의왕시가 ‘탄소중립 지원센터’ 설립을 추진하는 가운데 최근 용역 보고회를 여는 등 박차를 가하고 있다.

6일 시에 따르면 전날 ‘탄소중립지원센터 설립 및 운영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한 연구용역 보고회를 열었다. 탄소중립지원센터 비전 안 제시와 함께 설립 방향 및 기능과 역할 등 운영 활성화 방안을 놓고 깊은 의견을 공유했다.

의왕시는 지원센터가 설립되면 ‘탄소중립 기본계획’ 이행점검 및 온실가스 인벤토리 구축 등 법정 업무 추진과 함께 유관 기관과의 자원 연계, 지역 역량 강화 사업 등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센터가 설립되면 시민 실천 확산과 함께 탄소중립·녹색성장 실현의 중추적인 역할 수행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의왕시는 온실가스 감축과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탄소중립 기본계획’을 수립하는 등 탄소중립 실현과 함께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에 주력하고 있다.

의왕시 관계자는 “이번 보고회에서 제시된 각종 의견을 잘 반영해 시 환경에 맞는 센터설립과 운영계획을 수립하겠다"며 "전국 최고의 탄소중립지원센터 설립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부는 지난해 4월 ‘탄소중립·녹색성장 국가전략 및 제1차 국가 기본계획’을 발표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의왕시, 탄소중립지원센터 설립 추진…용역보고회 개최

기사등록 2024/03/06 16:44:1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