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뉴시스]박기웅 기자 = 광주 동부경찰서 여성청소년과는 신학기를 맞아 광주 동구 서석초등학교 앞에서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 만들기' 등굣길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동부경찰서는 학교폭력이 신학기에 집중 발생한다는 점에서 이날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학교폭력 근절 내용이 담긴 홍보물을 배부하는 등 선제적 예방활동을 펼쳤다.
동부경찰서는 지역 학교와 협력해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홍보와 학교 주변 안전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또 4월30일까지 '신학기 학교폭력 집중활동 관리 기간'으로 지정, 학교전담경찰관을 중심으로 도박과 마약 등 중독성 범죄 예방 특별교육 추진할 방침이다.
◇광주 동구, '마을리(里) 기프트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광주 동구는 8일까지 계림1동 푸른길시작마을 새뜰사업으로 진행하는 '마을리(里) 기프트 프로젝트'에 참가할 주민 15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주민들이 직접 마을 브랜드 상품을 디자인·제작해 재능을 기르는 것은 물론 이를 선물로 모두와 나눈다는 의미를 담았다.
교육 일정은 11일부터 매주 월요일·목요일 오후 2시 푸른길시작마을 현장지원센터에서 진행한다.
마을공동체와 브랜드 상품 교육을 시작으로 마을 콘텐츠 제품을 직접 제작하고 이를 발전시켜 홍보하는 과정으로 운영한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동구청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푸른길시작마을 현장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광주 북부소방서, 의용소방대원 산불 예찰활동 실시
광주 북부소방서는 17일까지 산불 예방을 위해 의용소방대 산불 예찰활동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북부소방서는 산불 발생 위험성이 높은 3월 2~3주차 기간에 집중, 산림인접 취약마을을 대상으로 선제적 산불 예방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주요내용은 ▲논·밭두렁 태우기 및 단순 소각행위 등 금지 ▲산림 인접지 화재발생 위험요인 제거 ▲산불예방 홍보방송 추진 ▲각 조별 순찰활동과 주민 소방안전교육 등이다.
북부소방서는 활동에 나서기 전 '산불신고 앱' 신고방법과 안전사고 예방교육에 대해 소집교육을 실시해 활동의 효율성도 높일 방침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