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 고범준 기자 =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9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국민인재 영입 환영식에서 김건 전 외교부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에게 당점퍼를 선물하고 있다. 2024.02.29.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류현주 기자 = 국민의힘 인재영입위원회는 29일 김윤식 전 시흥시장과 김건 전 외교부 한반도교섭본부장, 구홍모 전 육군 참모차장을 영입했다고 밝혔다.
이날 국회에서 열린 국민인재 영입 환영식에는 김 전 시장과 김 본부장, 박수민 Ainex 메디컬 AI 스타트업 공동대표, 구홍모 전 육군 참모차장이 참석했다. 앞서 영입이 발표된 나노 섬유분자 권위자인 김익수 일본 신슈대 교수도 함께했다.
김 전 본부장은 30여 년 동안 외교관으로 근무하면서 북핵 협상 과장과 북핵 외교기획단장 등을 역임했다.
구홍모 전 육군 참모차장은 30년 넘게 군 생활을 하며 수도방위사령관과 합동참모본부 작전부장 및 합동작전과장을 역임한 보병 작전 분야 전문가다.
박수민 공동대표는 경제부처에서 20여 년 동안 근무했으며 한국개발연구원 및 유럽부흥개발은행 이사회 이사를 지냈다.
김윤식 전 시장은 제10·11·12대 시흥시장을 지냈다. 이번 총선에서 더불어민주당 경기 시흥을 공천을 신청했다가 예비후보 부적격 판정을 받자 민주당을 탈당했다.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은 김 전 시장 영입에 대해 "시흥시민에게 우리 국민의힘이 진정으로 다가가고 우리가 많은 걸 해드리기 위해 필요한 거 아닌가 딱 그것만 봤다"며 "우리는 시흥시민에 정말 잘하고 싶고 그걸 김 전 시장을 통해 꼭 이루고 싶다"고 설명했다.
김 전 본부장에 대해서는 "한반도 평화와 북한과의 관계를 객관적이고 유능히 풀어줄 역할을 해주시길 기대한다"고 했다.
구 전 참모차장에 대해서는 "한미상호방위조약을 무력화시키겠다는 생각을 가진 세력이 국회로 진출하는 상황에서 왜 한미관계가 중요한지 등을 잘 설명할 수 있는 인물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박 공동대표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엘리트 공무원으로서 관료 생활을 했지만 그 이후 국제적 활동이나 민간 활동을 한 걸 보면 이런분이 가진 식견이나 경험을 국민을 위해 쓰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한다"고 했다.
[서울=뉴시스] 고범준 기자 =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9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국민인재 영입 환영식에서 김익수 일본신슈대 섬유학부 석좌교수에게 당점퍼를 선물하고 있다. 2024.02.29.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고범준 기자 =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9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국민인재 영입 환영식에서 박수민 Ainex 메디컬 AI 스타트업 공동대표에게 당점퍼를 선물하고 있다. 2024.02.29.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고범준 기자 =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9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국민인재 영입 환영식에서 구홍모 전 육군 참모차장에게 꽃다발을 선물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4.02.29.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고범준 기자 =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9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국민인재 영입 환영식에서 박수민 Ainex 메디컬 AI 스타트업 공동대표에게 꽃다발을 선물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4.02.29.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고범준 기자 =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9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국민인재 영입 환영식에서 김익수 일본신슈대 섬유학부 석좌교수에게 꽃다발을 선물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4.02.29.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고범준 기자 =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9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국민인재 영입 환영식에서 김윤식 전 시흥시장에게 꽃다발을 선물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4.02.29.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고범준 기자 =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9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국민인재 영입 환영식에서 김윤식 전 시흥시장에게 당점퍼를 선물하고 있다. 2024.02.29.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고범준 기자 = 한동훈(오른쪽 세번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9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국민인재 영입 환영식에서 영입인재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4.02.29.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