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 K베뉴 판매자 상담·교육 전용 채널 개설

기사등록 2024/02/26 11:39:08

[서울=뉴시스] 이혜원 기자 = 레이 장 알리익스프레스 한국 대표가 6일 오전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지적재산권 및 소비자 보호 강화' 기자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march11@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이혜원 기자 = 레이 장 알리익스프레스 한국 대표가 6일 오전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지적재산권 및 소비자 보호 강화' 기자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이혜원 기자 = 알리익스프레스는 국내 상품을 판매하는 '케이베뉴(K-venue)'에 새로 합류하는 국내 판매자들의 입점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한 방안을 26일 발표했다. 이는 현재 급증하는 판매자 문의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성공적인 입점 효율을 높이기 위한 취지다.

우선 알리익스프레스는 판매자 상담 및 교육 전용 카카오 채널을 빠른 시일 내에 개설하고, 판매자들이 원활한 안내와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와함께 신규 판매자가 참고할 수 있는 종합적인 입점 가이드라인을 마련해 판매자가 겪을 수 있는 어려움들을 쉽게 해소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해당 가이드라인은 입점 이전 단계부터 주문 처리, 판매, 배송 및 AS를 포함하는 실질적인 운영까지 모든 단계에 걸쳐 필요한 정보들을 담고 있다.

판매자들이 빠르게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센터가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한국어 고객 서비스도 함께 제공해 판매자들이 언어에 대한 불편함 없이 상품 판매에 집중하도록 지원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케이베뉴는 알리익스프레스가 지난해 10월 론칭한 국내 상품 판매 채널로 국내 브랜드들의 제품을 더 빠른 배송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케이베뉴에서 판매하는 제품은 한국에서 직접 무료로 배송되며, 배송 기간은 상품 및 지역마다 상이하지만 대부분 3일 내에 배송된다.

현재 케이베뉴에는 뷰티, 가구 및 스포츠 카테고리의 신규 브랜드들이 다수 입점해 있다. 최근 입점한 업체로는 참존, 이고진, 스피드랙 등이 있다.

레이 장 알리익스프레스 한국 대표는 "알리익스프레스의 케이베뉴 판매자 지원 계획은 단순한 서비스 개선 그 이상을 의미한다"며 "알리익스프레스는 국내 기업들의 발전도 돕고 보다 참여적인 마켓플레이스 조성을 통해 관련된 모든 사람들을 위한 혜택을 창출할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알리익스프레스, K베뉴 판매자 상담·교육 전용 채널 개설

기사등록 2024/02/26 11:39:08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