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뉴시스]서희원 기자 = 경남 함양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상·하반기로 나눠 경증 치매 노인을 대상으로 하는 치매환자 쉼터 ‘인지재활 프로그램’ 참여자를 상시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대상자는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경증치매 환자, 장기 요양 서비스 미이용자, 인지 지원 등급자, 장기요양등급 5등급자로 신청 및 참여할 수 있다.
쉼터 프로그램은 작업·운동·원예·미술치료 등 다양한 비약물적 활동을 통해 치매 진단자들의 인지 기능과 신체적 건강관리 유지 및 향상을 위한 맞춤형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상자는 상시 모집 중으로 참여 신청은 함양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 방문 및 유선 상담 후 신청이 가능하며,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되지 않은 경우 서류를 지참해 방문 후 등록하면 된다.
◇ 함양군, 우수 인재 육성 위한 함양군장학회 임원 공개 모집
경남 함양군장학회 임원추천위원회는 지역 내 교육 격차 해소와 우수 인재 발굴 및 육성을 목표로 설립하는 재단법인 함양군장학회의 최초 임원을 오는 3월 6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함양군장학회 임원 모집은 재단법인으로 전환하는 절차 중 하나로, 앞으로 도 교육청에 설립 허가 신청, 행안부 지정·고시 신청 과정을 거쳐 함양군장학회가 재단법인으로 출범하면 안정적인 장학기금 확보와 다양한 장학사업을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임원 모집 분야는 비상근 선임직 이사 5명과 감사 2명으로, 이사는 재단 업무의 중요 결정, 감사는 재단 운영 및 회계 감사를 담당한다. 응모 자격은 재단 경영, 교육 및 장학, 학술 분야에 대한 전문지식과 경험을 보유한 사람은 지원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오는 3월 6일까지이며, 지원서와 자기소개서 등 제출 서류를 전자우편, 등기우편, 팩스 또는 직접 방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최종 선발 과정은 서류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이루어지며, 결과는 4월 초 함양군청 누리집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적임자가 없을 경우는 임명하지 않을 수도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