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시스]유순상 기자 = 우송정보대 엄준철 부총장은 14일 교내에서 캐나다 와우 홀딩스(WOW Holdings) 김세준 대표와 글로벌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재학생들의 해외 현장실습 및 해외취업을 더욱 강화할수 있게 됐다.
우송정보대는 지난 2022년 세계한인호텔협회에 이어 지난해 재일본 한국화장품협회와 협약을 맺었다. 와우홀딩스는 캐나다에서 다수의 베이커리 카페와 한식 퓨전 레스토랑 등을 운영하고 있다.
와우홀딩스는 협약에 따라 우송정보대 베이커리카페 및 푸드조리 전공 학생들을 대상으로 현장실습 및 취업을 지원한다. 우송정보대는 영어 교육과 현지 적응교육 등 캐나다 맞춤형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엄 부총장은 “제과제빵 및 조리 부문 명장과 미슐랭 스타 요리사, 국제기능올림픽 금메달 수상자 등의 출신 교수들이 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기술을 전수하고 있다"며 "와우 홀딩스가 사업을 확장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학생들을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글로벌 인재로 적극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금년 중에 베이커리 매장 및 한식 퓨전 레스토랑 등을 15개 이상 운영할 예정이다"며 "우송정보대 학생들이 현장실습과 취업에 그치지 않고 영주권을 취득, 캐나다에서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