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소식] 서구, 사회적 경제 상담실 운영 등

기사등록 2024/02/13 16:04:11

[광주=뉴시스] 광주 서구청. (사진=뉴시스DB).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광주 서구청. (사진=뉴시스DB).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이영주 기자 = 광주 서구는 지역 내 사회적경제기업 육성을 위해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상담'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사업은 사회적경제가 궁금한 서구 지역민과 마을공동체, 지역 기업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사회적경제에 대한 개념 및 이해 ▲사업 아이디어 발굴 및 컨설팅 ▲분야별 사회적경제 선배 기업 멘토링 등이 주요 내용이다.

상담을 희망하는 지역민 등은 서구 누리집 고시·공고 게시판 내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방문 또는 전자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다.


[광주=뉴시스] 김혜인 기자 = 광주 서부소방서 전경. 2022.08.08.(사진=광주 서부소방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김혜인 기자 = 광주 서부소방서 전경. 2022.08.08.(사진=광주 서부소방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부소방서, 불법행위 신고포상제 연중 운영

광주 서부소방서는 비상구 폐쇄와 같은 소방시설 불법행위에 대한 신고포상제를 연중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해당 제도는 불이 났을 경우 대피 장소로 이동할 수 있는 비상구 등을 폐쇄·차단하는 위법행위를 근절하고자 마련됐다.

위락시설이나 다중이용업소 등에 설치된 소방시설을 폐쇄하거나 잠그는 차단 행위를 발견했을 경우 신고할 수 있다.

신고자는 소방시설 등 유지관리 위반행위 신고서를 지참하고 증빙 자료를 첨부해 소방서를 방문하거나 우편, 팩스 등의 방법으로 신고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광주소식] 서구, 사회적 경제 상담실 운영 등

기사등록 2024/02/13 16:04:11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