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소식]시, 2024년 설 연휴 종합대책 추진 등

기사등록 2024/02/07 15:18:56


포천시청 전경. *재판매 및 DB 금지
포천시청 전경. *재판매 및 DB 금지
[포천=뉴시스] 배성윤 기자 = 경기 포천시는 2024년 갑진년 새해 첫 명절인 설을 맞아 시민과 귀성객 모두가 안전하고 즐거운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2024년 설 연휴 종합대책’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시는 연휴가 시작되는 2월 9일부터 2월 12일까지 시민 생활과 밀접한 5대 분야(안전·교통·생활·물가·나눔)를 중점으로 총 10개 분야 종합상황반을 운영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각종 비상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한다.

응급환자·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처를 위해 지역응급의료센터와 종합병원 응급실 운영을 강화하고, 설 연휴 의료공백을 방지하기 위해 문 여는 의료기관, 약국을 지정·운영한다. 관내 2개의 응급의료센터 및 기관과 31개의 병·의원, 62개의 약국이 지정된 날짜에 정상 운영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연휴 기간 쾌적하고 청결한 포천시를 위해 청소대책반을 운영한다. 2월 9일부터 12일까지 청소대책반이 가동되며 4개 업체가 일반쓰레기, 재활용쓰레기, 음식물 쓰레기를 정상적으로 수거한다.

아울러 설 성수품 수급 관리 및 물가 동향 관리를 하는 물가대책반, 상하수도 시설 비상 복구를 담당하는 수도·하수도대책반, 교통상황 및 귀성객 수송 동향을 수시로 확인하는 교통대책반 등을 운영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한다.

또한 시청,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등 관내 13대의 무인민원발급기가 연휴 기간에도 운영되며 귀성객 편의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관내 유료 공영주차장이 2월 7일부터 12일까지 무료로 개방된다.  

◇포천시, 2024년 고향사랑 기부제 답례품 추가 모집 실시

경기 포천시는 오는 8일부터 19일까지 고향사랑 기부제의 답례품을 추가로 모집한다.

시는 ▲농축수산물 ▲가공식품 ▲체험·관광 등 3개 분야의 답례품을 모집한다.

답례품 공급 조건은 농축수산물의 경우 포천시에서 생산 및 채취한 품목, 가공식품의 경우 포천시에서 시설을 갖추고 제조하는 품목으로 한정했다.

모집 대상은 포천시에 사업장을 두고 모집 분야에 해당하는 품목을 생산, 제조, 공급 가능한 사업체다.

신청 기간은 오는 8일부터 19일까지며, 답례품 공급 희망업체는 최대 2개의 품목까지 답례품으로 제안할 수 있다.

답례품 공급을 희망하는 사업체는 포천시청 누리집(https://www.pocheon.go.kr/www/index.do)의 공고란을 참고해 신청 기간 내 포천시청 자치행정과(신관 2층)로 방문해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한편 포천시는 답례품 신청이 끝난 후 2월 중 답례품선정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공급업체를 선정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포천소식]시, 2024년 설 연휴 종합대책 추진 등

기사등록 2024/02/07 15:18:56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