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 낭만스테이 알뜰관광' 뜨거운 호응, 조기 마감

기사등록 2024/02/06 13:11:26

진안낭만스테이 참여자 SNS게재 사진.(진안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진안낭만스테이 참여자 SNS게재 사진.(진안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진안=뉴시스]최정규 기자 = 전북 진안군은 낭만스테이 알뜰관광 지원사업 겨울철(1차) 사업이 관광객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조기 마감됐다고 6일 밝혔다.

낭만스테이 알뜰관광 지원사업은 지난해 시작해 시행 2년 차로, 진안군을 찾는 개별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일정 금액 이상을 진안군 관내에서 소비하고 블로그나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를 활용해 관광홍보 인증 및 지출 증빙 자료를 제출하면 여행 경비의 100분의 50 비율로 최대 15만원까지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알뜰관광 지원조건은 진안군 관외 거주자가 대상이며 방문 하루 전까지 미리 신청서 제출 및 승인에 따라 최소 2개소에서 4개소 이상의 방문 및 소비금액 증빙에 따라 차등 지원한다.

지난해 알뜰관광 사업을 통해 진안군을 찾은 관광객 수는 총 1038명으로 1억7500만원의 관내 지출 및 홍보 등 경제적 효과가 있었던 것으로 분석됐다.

특히, 이번 겨울철 1차 사업은 관광객들의 큰 호응과 인기에 따라 지난해 동기 대비 신청자 수가 4배 이상 크게 증가함에 따라 조기 마감됐다.

진안군은 낭만스테이 알뜰관광 2차(봄철) 사업을 올해 3월 중 공고 후 접수를 시작할 예정이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재방문율 제고를 위해 지원금을 지역상품권으로 지급할 방침이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2024년을 진안군 관광 활성화를 위한 원년으로 삼고,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 등 다양한 콘텐츠 개발 및 관광진흥 정책을 발굴해 시행할 예정”이라며 “관광객 여러분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진안군 알뜰관광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군청 홈페이지 공고문과 진안군청 관광과(063-430-2503)로 확인 및 문의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진안 낭만스테이 알뜰관광' 뜨거운 호응, 조기 마감

기사등록 2024/02/06 13:11:26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