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바이오 특화단지 유치에 힘 모은다

기사등록 2024/01/30 15:52:48

5개 종합병원과 업무협약

지역의료 활성화 공조 다짐

[포항=뉴시스] 강진구 기자 = 경북 포항시는 국가첨단전략산업인 ‘바이오 특화단지’ 유치를 위해 30일 오후 지역 종합병원과 특화단지 유치와 지역의료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포항시 제공) 2024.01.30.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포항=뉴시스] 강진구 기자 = 경북 포항시는 국가첨단전략산업인 ‘바이오 특화단지’ 유치를 위해 30일 오후 지역 종합병원과 특화단지 유치와 지역의료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포항시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포항=뉴시스] 강진구 기자 = 경북 포항시는 지역 종합병원과 '바이오 특화단지' 유치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고 30일 밝혔다.

시는 국가첨단전략산업인 ‘바이오 특화단지’ 유치를 위해 이날 오후 지역 종합병원과 특화단지 유치와 지역의료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에는 이강덕 포항시장과 함인석 포항의료원장, 한동선 포항세명기독병원장, 최순호 포항성모병원장, 권흠대 에스포항병원장, 구자현 좋은선린병원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시가 추진하고 있는 바이오 특화단지 유치와 포스텍 의과대학 신설에 힘을 모으기 위해 마련됐다.

시와 지역 내 5개 종합병원은 이날 지역민을 위한 스마트 건강관리 체계 구축과 지역의료 활성화, 바이오 산업 육성을 위한 생태계 조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시는 인천 등 수도권을 비롯해 강원, 전북, 충북 등 도시가 '바이오 특화단지' 유치에 나섬에 따라 지역 병원장들의 하나된 목소리는 지역 의료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정부 기조와 맞물려 큰 힘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시는 지난 해 10월 지역 내 산·학·연·병·관 관계자를 중심으로 실무 추진단을 구성해 바이오 특화단지 유치를 위한 업무 추진에 총력을 다해 오고 있다. 2월 말까지 해당 신청서를 산업통상자원부로 제출할 예정이다.

바이오 특화단지로 지정되면 인·허가 신속 처리와 각종 세제 혜택을 비롯, 기술개발이나 인력양성 등 전략산업 육성을 위해 필요한 사항들에 대해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된다.

이강덕 시장은 “바이오 특화단지 유치와 포스텍 의과대학 신설 추진 등 바이오 헬스산업이 성장하기 위해 지역 병원의 협조가 절실하다”며 “바이오 산업 활성화를 위해 범지역 차원의 선도적인 역할에 앞장서 주길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포항시, 바이오 특화단지 유치에 힘 모은다

기사등록 2024/01/30 15:52:48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