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혜순 울산 중구의회 의장 '지방의정봉사대상' 수상

기사등록 2024/01/30 13:30:47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정기총회서 시상

[울산=뉴시스] 구미현 기자 = 울산 중구의회 강혜순 의장은 30일 부산에서 열린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정기총회에서 지방의정봉사대상을 수상했다. 2024.01.30. (사진=울산 중구의회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뉴시스] 구미현 기자 = 울산 중구의회 강혜순 의장은 30일 부산에서 열린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정기총회에서 지방의정봉사대상을 수상했다. 2024.01.30. (사진=울산 중구의회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뉴시스]구미현 기자 = 울산 중구의회 강혜순 의장이 30일 부산 해운대구 웨스턴조선호텔에서 열린 2024년도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정기총회에서 ‘지방의정봉사대상’을 수상했다.

의정봉사대상은 전국 226개 기초의회 소속 의원 2988명 중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역사회발전과 의정활동 성과를 거둔 우수 의원에게 주는 상이다.

강혜순 의장은 제8대 전반기 중구의회 의장직을 수행하며 그동안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에서 울산대표 의장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중구의회에서는 25년 만에 첫 여성의장으로서 전국 여성의원들의 효율적인 네트워크 지원에 힘써왔으며 지방의원들의 의정활동비 현실화 등 권익신장을 위해 국회와 행정안전부를 비롯한 중앙부처와의 가교역할에 노력해 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강혜순 의장은 “울산을 대표하는 기초의회 의장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지난 2년여 간 전국을 돌며 지방의회의 권한과 역할 제고에 힘써 온 것이 인정받는 것 같아 감회가 새롭다”며 “진정한 지방분권 실현은 지방기초의회의 권익신장에 달려있다는 신념을 토대로 앞으로도 지방정부와 의회가 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맡은바 소임에 충실 하겠다”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강혜순 울산 중구의회 의장 '지방의정봉사대상' 수상

기사등록 2024/01/30 13:30:47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