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소식]시 "코로나19 백신, '집중 접종기간' 운영" 등

기사등록 2024/01/23 13:57:18

[양주=뉴시스] 양주시청.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양주=뉴시스] 양주시청. (사진=뉴시스 DB).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양주=뉴시스] 배성윤 기자 = 경기 양주시는 26일부터 2월8일까지 설 명절을 맞아 코로나19 백신 집중접종기간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현재 코로나19 양성자가 증가하고 있고 시설에서도 집단감염이 발생하는 등 고위험군의 대비가 필요하나 감염 취약시설의 접종률이 전년 대비 낮은 상황이다.

시는 다가오는 설 명절, 가족 모임 등 집단활동에 대비해 감염취약시설(요양병원·시설, 정신건강증진시설, 노숙인·장애인 시설 등) 내 입소자, 65세 이상 고령층, 면역저하자를 대상으로 설 명절 전 집중 접종을 독려한다.

이번에 접종하는 백신은 현재 국내 및 전세계적으로 유행 중인 변이에 맞춘 XBB 단가백신으로 화이자XBB.1.5, 모더나XBB.1.5, 노바백스XBB.1.5. 중에 원하는 백신으로 접종할 수 있다.

mRNA 백신(화이자, 모더나) 금기자 등은 유전자 재조합 백신인 노바백스 XBB.1.5백신이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접종희망자는 관내 위탁의료기관(병·의원)에 백신보유 여부 확인 후 당일 접종이 가능하다. 사전예약누리집(https://url.kr/8irz1t)을 통해 예약도 할 수 있다.

관내 접종 가능한 위탁의료기관은 양주시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양주시, '북 크로싱 독서 운동' 추진

경기 양주시는 2월29일까지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의 일환으로 올해 양주시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도서를 활용한 '북 크로싱 독서 운동'의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북 크로싱 독서 운동은 독서를 통해 함께 소통하고 화합하며 책을 더 깊게 읽을 수 있는 범시민 독서 운동으로 지난 2021년 처음 시작해 올해 4회째를 맞았다.

이번 사업은 최진영 작가의 '단 한 사람’'으로 진행된다. 북 크로싱을 이끌 수 있는 양주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가까운 관내 도서관 방문 후 신청서 작성 ▲‘'단 한 사람' 도서 대출 후 도서관 홈페이지 접속 '‘올해의 책 북 크로싱' 코너에서 팀명 클릭 및 서평 기재 ▲추천하고 싶은 지인에게 '올해의 책' 전달 순으로 북 크로싱 독서 운동’이 끝나면 가까운 도서관에 반납하면 된다.

시는 북 크로싱 독서 운동 운영 종료 후 한 줄 서평을 작성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모바일 커피 교환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양주소식]시 "코로나19 백신, '집중 접종기간' 운영" 등

기사등록 2024/01/23 13:57:18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