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학부모 등 고려…오전·저녁 등 6회 기획
초·중·고 학부모별 관심사 등에 초점
[안산=뉴시스] 문영호 기자 =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이 다음달 1일까지 2024학년도‘새내기 학부모교육’을 진행한다.
초·중·고 새내기 학부모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직장으로 인해 참여가 어려운 학부모를 고려해 오전과 저녁 시간으로 나누어 총 6회차(초·중·고 각 2회)에 걸쳐 진행한다.
초등학교 신입생 학부모를 대상으로는 ▲슬기로운 초등학교 생활과 개정교육과정시대 ▲우리 아이는 어떤 공부를 해야 할까? 등을 주제로 교육을 진행한다. 학부모들의 불안감을 해소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중학교 새내기 학부모 교육은 생명존중과 또래 아이들과의 잘 보내기 등의 건강한 학교생활을 위해 ▲공감하는 부모, 성장하는 자녀 ▲고교학점제를 준비하는 중학교 생활 등으로 구성했다.
고등학교 신입생 학부모 대상 교육 프로그램은 고교학점제, 대입 제도 변화 등에 따른 근심과 걱정을 더는 데 초점을 맞췄다. ▲설렘 반 걱정 반 고등학교 학부모 되기 ▲2022 개정교육 과정과 대입제도의 변화 등이다.
이동열 안산교육지원청 학교행정지원과장은 "이번 새내기 학부모를 위한 연수 외에도 학부모들이 자녀의 교육과정을 이해하고 자녀의 성장을 뒷받침할 수 있도록 올 한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