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서도 자꾸 먹고 싶네"…지난해 웨이팅 1위 맛집 '이곳'

기사등록 2024/01/18 06:00:00

최종수정 2024/01/18 21:32:40

캐치테이블, 2023년 앱 이용 데이터 분석

예약 많았던 맛집 1위 '부베트 서울' 꼽혀

[서울=뉴시스]잠실 롯데월드몰 '런던 베이글 뮤지엄'. (사진=뉴시스DB)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잠실 롯데월드몰 '런던 베이글 뮤지엄'. (사진=뉴시스DB)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이수정 기자 = 지난 한 해 웨이팅이 가장 많았던 매장으로 '런던베이글뮤지엄'이 꼽혔다.

18일 외식업 전문 통합 솔루션 기업 와드가 운영하는 캐치테이블이 지난 한 해 예약, 웨이팅, 맛집 저장, 콜키지 프리, 최다 리뷰 분야에서 인기가 높았던 맛집 순위를 공개했다.

우선 줄서기도 마다하지 않는 웨이팅 상위 매장들에는 대부분 인기 카페 및 베이커리 브랜드가 이름을 올렸다. 1위는 지난해 오픈런에도 줄을 서야할 정도로 폭풍적인 인기를 끈 베이글 맛집 '런던베이글뮤지엄'이 차지했다. 2위는 이재모피자, 3위는 노티드, 4위 자매국수, 5위는 블루보틀 여의도점으로 집계됐다.

우선 예약이 가장 많았던 맛집 1위에는 '부베트 서울'이 이름을 올렸다. 뉴욕 브런치 맛집으로 알려진 부베트 서울은 런던, 파리, 도쿄 등에 이어 세계에서 6번째로 오픈한 미국식 프렌치 브런치 레스토랑으로 한국에서도 열풍을 잇고 있다. 이어 2위에는 더뷔페 앳 인터불고, 3위 웨스틴 조선 서울 아리아, 4위 오스테리아 오르조, 5위 키친마이야르가 꼽혔다.

맛집 저장 1위는 이태원에 위치한 한우 오마카세 '한우물'로 집계됐다. 2위는 아루히 니와, 3위 오스테리아 오르조, 4위 콘피에르, 5위는 이속우화였다.

리뷰 지표도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지난해 고객들의 방문 리뷰가 가장 많았던 1위 맛집은 하이엔드 버거 브랜드 '고든램지버거 롯데월드몰점'이었다. 2위는 스시소라 서초점, 3위 로우앤슬로우, 4위 키친마이야르, 5위 스시다온 순으로 조사됐다.

지난 한 해는 와인을 직접 가져와 레스토랑에서 즐기는 '콜키지 프리' 문화가 확산된 해이기도 했다. 이 서비스로 가장 반응이 좋았던 곳은 한우 오마카세로 유명한 '이속우화 천공'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외에도 비놀릭, 이속우화, 우모크, 고우가 여의도점이 콜키지 프리를 즐기기 좋은 식당으로 주목을 받았다.

용태순 캐치테이블 대표는 "캐치테이블에서는 미식가들이 진짜 맛집을 만나고 경험하는 여정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고 즐거운 외식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줄서도 자꾸 먹고 싶네"…지난해 웨이팅 1위 맛집 '이곳'

기사등록 2024/01/18 06:00:00 최초수정 2024/01/18 21:32:40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