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산청 가족' 대상 치킨 등 8과목, 진주·산청 지역 40가족 모집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진주시는 오는 12일부터 26일까지‘진주-산청 가족과 함께하는 1일 체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체험행사는 8개 프로그램별 5가족씩 모집해 진주·산청 지역 40가족 160여명이 참여하게 되며 오는 2월3일과 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운영한다. ‘집에서 손쉽게 만드는 컵케이크’, ‘초코가 콕콕 맛있는 쿠키’등 전문 강사의 지도하에 진행할 예정이다.
가족과 함께하는 1일 체험은 진주시와 산청군의 상생 발전 공동사업의 일환으로 2021년 하반기에 처음 시작해 현재까지 9회차 운영했으며 총 972명이 참여했다.
홈베이킹, 제과, 요리 등 가족이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가족 간의 유대를 돈독히 하고 특별한 추억거리를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왔다.
신청자격은 초·중등 자녀를 동반하는 진주·산청 가족이면 누구나 교육 신청 홈페이지 (https://www.jinju.go.kr/pdi.web)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수강대상자 선정은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컴퓨터 추첨을 통해 확정되며 오는 29일 개별 통보하고 능력개발관 홈페이지에 발표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