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소식]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채용 시 교육 등

기사등록 2024/01/04 13:19:57


[함양=뉴시스]서희원 기자 = 경남 함양군은 지난 3일 함양군 농업기술센터에서 2024년 신규 채용 기간제근로자 122명을 대상으로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근로자들의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중대재해를 예방하기 위한 채용 시 안전보건교육을 했다.

 함양군 안전·보건관리자(박종호, 김은경 주무관)가 교관이 되어 실시한 안전보건교육에서는 작업 현장에 투입되기 전 현업사업장의 근로자를 대상으로 「산업안전보건법」과 보호구에 대해 알아보고 작업시 안전수칙, 산업보건 및 직업병 예방, 물질안전보건자료와 근로자 건강진단 등에 관해 동영상 및 현장 사례 중심의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법정 교육으로 앞으로도 신규 근로자들에 대한 채용 시 교육을 지속해서 실시하여 안전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한편 함양군은 군수가 책임 주체가 되어 산업재해 방지 대책을 수립·시행하고 있으며, 이를 위한 구체적인 방안으로 군수를 안전보건관리책임자로 각 부서의 담당을 안전보건관리감독자로 하는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른 안전보건관리체계를 구축하여 함양군의 산업안전관리를 체계화하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 함양소방서, 근속 승진자 임명장 수여식

경남 함양소방서(서장 이병근)는 지난 3일 서장실에서 근속 승진자에 대한 임명장 수여식을 했다.

수여식은 이병근 서장과 각 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소방사에서 소방교로 승진한 직원에게 축하와 격려를 전하고자 마련됐다.

한편 승진자는 전지원 소방관으로, 화재진압·구조·구급 등 소방 현장 최일선에서 함양군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 안의농협, 조합원 생신찾아드리기 사업

경남 안의농협(조합장 김기종)은 새해 조합원 생신찾아드리기 사업으로 최근 생일인 조합원에게 생일 기념 꾸러미를 전달했다고 4일 밝혔다.

사업은 지난해 성황리에 개최된 원로조합원 팔순잔치 행사에 이어 조합원 개개인의 생일을 축하하고 조합원들에게 감사를 전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한편 안의농협은 농업인 안전보험을 가입하는 조합원들을 대상으로 보조금을 지원하는 사업을 진행 할 예정이다. 조합원이 농업인 안전보험에 가입하면, 농민 자부담금 3만3370원 중 1만원을 지원하여 농민 조합원의 안전한 농작업을 지원하고 경제적 부담을 줄여 주게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함양소식]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채용 시 교육 등

기사등록 2024/01/04 13:19:57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